위식도 역류 질환 증상, 신물 역류·속쓰림·만성기침…식도는 보호막 없어 쉽게 발생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위식도 역류 질환 증상

 
위식도 역류 질환 증상, 신물 역류·속쓰림·만성기침…식도는 보호막이 없어 쉽게 발생

위식도 역류 질환 증상이 관심을 끌고 있다.

위식도 역류질환 증상은 신물 역류나 속쓰림을 비롯해 가슴통증, 만성기침 등이다. 경우에 따라 목이 쉬거나 목에 이물감을 호소하기도 한다.

위식도 역류질환은 음식을 먹었을 때 나오는 위산이 식도 쪽으로 역류하면서 식도에 염증이 생긴 것을 말한다. 식도는 위장과 달리 보호막이 없어 위산에 노출되면 염증이 쉽게 발생한다.

초기에는 단순 위장 질환으로 생각하기 쉽지만 심해지면 가슴이 뻐근하거나 타는 듯한 통증이 생기기도 한다. 또한, 재발이 잦은 질환이기에 증상이 악화되거나 반복적으로 발병 시 식도 점막이 위 점막으로변형되면서 식도암을 유발할 가능성도 커진다.

질환이 의심되는 경우 일반적으로 위내시경을 통해 진단 가능하다. 육안으로 확인이 어려운 경우에는 작은 기계를 식도 내에 삽입해 산도를 측정하는 검사를 시행한다.

한편 가짜 배고픔을 없애는 5가지 방법에 대해서도 덩달아 화제다.

가짜 배고픔은 우리 몸이 혈당이 떨어져 배고픔을 느낄 때, 다른 지방을 분해해서 쓰게 되는데, 지방을 분해하기 직전까지 걸리는 시간은 대략 1~2시간 정도 걸린다. 이때 이를 무시하고 곧바로 음식을 먹으면 곧바로 혈중 혈당이 올라가고, 분해되지 않은 지방은 그대로 몸에 쌓여 살이 찌게 된다.

가짜 식욕을 없애는 방법은 바로 양치질이다. 특히, 민트 등 자극이 강한 치약을 사용해 양치하거나 미백 효과가 있는 치약으로 양치질하면, 식욕 억제 효과가 있다.

'위식도 역류 질환 증상'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