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웰라이프 클로렐라] 필수 아미노산, 5대 영양소 … 면역세포에 활력 주는 녹조류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5면

클로렐라는 필수 아미노산과 각종 비타민과 다양한
미네랄을 함유한 식품이다. [사진 대상웰라이프]

똑같이 바이러스나 세균에 감염돼도 병에 걸리는 사람이 있고 그렇지 않은 사람이 있다. 결국 면역력의 차이가 병으로부터 자신을 지키는 원천이 된다. 최근 면역력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집중되면서 면역력을 높여 주는 식품이 주목받고 있다.

많은 사람이 홍삼을 면역력 증진의 대표 쯤으로 떠올리지만 클로렐라도 남녀노소 체질에 상관없이 섭취하기 좋은 건강기능식품으로 꼽힌다.

클로렐라는 민물에서 서식하는 단세포 녹조류의 일종으로 5대 영양소와 식이섬유를 비롯해 필수 아미노산과 각종 비타민, 미네랄 등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알칼리성 식품은 면역력을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클로렐라는 칼륨·마그네슘·아연 등이 풍부한 대표적인 알칼리성 식품이다.

지난 2010년 대상웰라이프의 클로렐라가 식약처로부터 ‘클로렐라 섭취가 면역 기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이라는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대상은 국내 클로렐라 시장에서 독보적인 지위를 유지하고 있다.

대상웰라이프의 클로렐라 제품은 클로렐라가 갖고 있는 다양한 기능성을 인정받아 2012년부터 올해까지 4년 연속으로 식품업계의 권위 있는 식품 품평회인 몽드셀렉션에서 건강기능식품부문(Diet & health product) 금상을 수상한 바 있다.

클로렐라의 면역력 기능 강화에 대한 연구는 국내외에서 꾸준히 보고되고 있다.

일본 큐슈대 고시니 교수는 면역 억제된 쥐에게 클로렐라 추출물을 투여함으로써 박테리아나 대장균 등 감염에 대한 면역 증강 효과로 혈액 내 백혈구 숫자가 대조군에 비해 두 배 이상 빠르게 회복된다는 것을 보고한 바 있다.

클로렐라는 면역력 강화 외에도 체내의 미세먼지와 독소를 배출하는 기능도 있다.

송덕순 객원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