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오브 레전드 새로운 ‘미드 인비테이셔널’ 대회 개최…날짜는?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리그 오브 레전드 미드 인비테이셔널 개최` [사진 라이엇 게임즈]

 
리그 오브 레전드 새로운 ‘미드 인비테이셔널’ 대회 개최…날짜는?

라이엇 게임즈는 자사가 개발 및 배급을 담당하고 있는 세계적인 인기 온라인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의 새로운 글로벌 대회인 미드 인비테이셔널(MSI)의 개최 장소 및 개최 날짜를 공개했다.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은 5월 7일부터 나흘간 플로리다주 탈라하시에 소재한 플로리다 주립 대학 도널드 L. 터커 시빅 센터에서 개최된다.

출전 팀은 유럽, 한국, 중국, 동남아시아, 북미 총 5개 팀의 스프링 시즌 리그 우승자들이며 마지막 6번째 팀의 자리는 4월 말 터키 이스탄불에서 새로 열리는 인터내셔널 와일드카드 인비테이셔널(IWCI)의 우승자가 차지한다.

인터내셔널 와일드카드는 ‘리그 오브 레전드’가 인기 콘텐츠로 부상하고 있는 지역을 대상으로 삼는다. 구체적으로 터키, 오세아니아, 브라질, 남미 등이 있다.

이들 지역을 대표하는 팀은 4월 말 터키 이스탄불에서 열리는 인터내셔널 와일드카드 인비테이셔널 대회(IWCI)에서 미드 인비테이셔널(MSI) 진출권을 놓고 겨룬다.

대회 진행 방식은 5우러 7일과 8일 양일간 단판 풀리그로 조별 예선 경합을 벌인다. 조별 예선을 통해 상위 4개 팀은 5월 9일과 10일 양일간 5전 3선승으로 진행될 상위 라운드에서 우승을 두고 겨루게 된다.

대회 티켓 판매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라이엇 게임즈는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은 지역의 자존심을 건 최고 팀들이 국제 무대에서 소중한 경험을 쌓고, 전세계 e스포츠 팬 앞에서 기량을 펼치는 장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온라인 중앙일보
리그 오브 레전드 새로운 ‘미드 인비테이셔널’ 대회 개최 [사진 라이엇 게임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