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랜드] 점유율·인지도 '톱' … 국내 안마의자 시장 석권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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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스케어 전문기업인 바디프랜드가 국내 안마의자 시장점유율과 브랜드 인지도 부문에서 모두 1위인 것으로 조사됐다.

조사전문기관 한국리서치가 지난 1월6일부터 14일까지 안마의자를 보유한 515명을 대상으로 안마의자 시장의 시장점유율을 조사한 결과, 2014년 구매 기준으로 바디프랜드가 51.4%를 차지해 압도적인 시장 1위인 것으로 나타났다. 1위 바디프랜드와 현격한 차이로 LG전자 9.3%, 휴테크 8.4% 등의 순으로 집계됐다.

안마의자의 경우 렌탈방식과 일시불 구매방식으로 제품을 사용하게 되는데, 구매방식과 유통채널로 나눠봐서도 바디프랜드가 가장 높은 점유율을 보였다. 렌탈방식의 78.9%, 구매방식의 16.7%를 바디프랜드 제품이 점유하고 있었다. 유통채널에 있어서도 TV홈쇼핑 방송에서 76.9%, 브랜드 직영전시장·대리점 44.4%, 온라인 사이트의 17.5%가 바디프랜드 제품인 것으로 나타나 전 유통채널에서 점유율 1위를 휩쓸었다.

이번 조사에는 인구비례할당 무작위로 추출한 1000명을 대상으로 국내 안마의자 시장의 브랜드 인지도 조사도 함께 진행했다. 그 결과, 최초상기도를 비롯해 비보조인지도, 보조인지도 등 브랜드 인지도 전반에 걸쳐 바디프랜드가 1위에 올랐다.

‘안마의자’ 카테고리가 제시됐을 때 어떤 정보도 없이 브랜드 명을 떠올리는 지표인 ‘비보조인지도’ 조사에서 전체 응답자의 33.4%가 바디프랜드를 떠올린 것으로 나타났다. 비보조인지도 중 제일 먼저 떠오른 브랜드를 꼽은 비율인 최초상기도 역시 28.2%로 수위를 지 켜 국내 안마의자 시장에서 정상의 브랜드임이 확인됐다.

송덕순 객원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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