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서 대히트, '요괴워치'가 대체 뭐길래? "한국에도 수출 예정"

온라인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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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괴워치’. [사진 반다이]

일본에서 ‘요괴워치’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요괴워치’는 한 평범한 초등학생이 요괴에게 받은 시계를 착용한 후 요괴를 보게되면서 벌어지는 일들을 보여주는 애니메이션으로 게임이 원작이다.

지난해 7월 게임이 나온 데 이어 올해 1월 방영된 애니메이션이 인기를 끌자 곧바로 ‘요괴워치 1탄’이 발매됐다. 지난 8월에는 ‘요괴워치 2탄’이 출시됐다.

요괴워치를 사기 위해 발매일 전날 밤새 줄을 서는 부모와 아이들의 모습이 트위터 등을 통해 퍼지기도 했다.

요괴워치에 넣으면 요괴 캐릭터의 목소리가 흘러나오는 ‘요괴메달’도 함께 인기를 얻고 있다. 2개들이 1봉지에 200엔(약 1900원)이지만 1명당 3봉지 이내로 판매 제한을 하고 있다. 아이들이 ‘요괴워치’를 더 갖고 싶다고 부모를 조르는 통에 심지어 인터넷에서 웃돈을 얹어 고가에 거래되는 경우도 있다고 교도통신은 전했다.

요괴 워치 열풍에 힘입어 제작사인 반다이남코홀딩스는 올 3분기 판매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13.5% 증가한 2593억엔, 순이익은 8.5% 증가한 212억엔이라고 밝혔다. 이시카와 슈쿠오 사장은 지난 6일 기자회견에서 “다마고치에 이은 히트다”며 “내년 1월에는 요괴 메달을 스캔하는 ‘요괴 패드’를 발매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반다이는 해외시장에도 진출에도 나서 이달부터 한국에서 요괴 워치의 프라모델을 발매한 뒤 12월에 요괴 워치와 요괴 메달을 수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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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괴워치’ [사진 반다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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