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엔 김동률…6집 '동행'은 어떤 앨범?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김동률’ [사진 ‘그게 나야’ 뮤직비디오 캡처]

싱어송라이터 김동률의 6집 앨범 ‘동행’이 발표와 동시에 음원차트 줄세우기에 성공했다.

타이틀 곡 ‘그게 나야’ 뿐만 아니라 김동률 6집 ‘동행’ 수록곡인 ‘고백’, ‘청춘’, ‘내 사람’, ‘Advice(어드바이스)’, ‘퍼즐’, ‘내 마음은’, ‘오늘’, ‘그 노래’, ‘동행’ 도 차트 상위권에 오르는 등 수록곡들 모두가 차트 상위권에 올랐다.

김동률은 10월1일 자정 신곡 ‘그게 나야’를 발표하며 자신의 SNS를 통해 이번 앨범에 대해 언급했다.

김동률은 “마음을 움직이는 음악을 만들고 싶었습니다”라며 “어디서 우연히 제 노래를 듣게 될 때, 몇 분 동안이라도 잠시 위로가 되고 힘이 돼 줄 수 있는 그런 음악을 만들고 싶었습니다”고 전했다.

이어 김동률은 “지금껏 자신의 노래를 사랑해준 사람들과 함께 하는 음악을 만들고 싶다는 생각을 갖게 되었고, 그래서 이번 앨범의 제목은 ‘동행’입니다”라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김동률의 새 앨범 타이틀곡인 ‘그게 나야’는 김동률이 직접 쓴 곡으로 뮤직비디오에는 배우 공유가 출연해 화제를 모았다.

한편 김동률은 6집 ‘동행’ 발표 직후 곧바로 전국 투어 콘서트를 시작한다. 그는 방송출연을 비롯한 음악 외 활동 계획은 전혀 고려하고 있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온라인 중앙일보
김동률 '그게 나야' [사진 뮤직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