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방] '경제학 방법론의 평가와 대안' 토론회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7면

◆한국경제학회(회장 김정식 연세대 교수)는 한국경제의 분석패널과 공동으로 21일 오후 1시 은행회관 8층 한국금융연구원에서 ‘경제학 방법론의 평가와 대안’ 토론회를 연다.

◆한국글로벌피스재단(GPF, 의장 문현진)은 7월부터 캄보디아에서 국제 개발협력 사업인 ‘올라이츠 빌리지 프로젝트’를 실시하기로 임체이리 캄보디아 부총리실과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19일 발표했다. 올라이츠 빌리지 프로젝트는 전기가 들어오지 않는 마을에 빛과 전기를 공급하는 것을 시작으로 교육을 통한 공동체 의식 개혁 등을 목표로 하는 국가 재건 사업이다.

◆서교일 순천향대 총장은 21일 오후 2시 인문과학관 대강당에서 류길재 통일부 장관을 초청해 ‘한반도 통일시대를 위한 방향과 과제’를 주제로 ‘대학생과 함께하는 통일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윤은기(63) 한국협업진흥협회 회장이 20일 안전행정부에서 ‘협업’을 주제로 특별강연을 했다.

◆국립세종도서관은 25일 고전평론가 고미숙의 ‘인문학에 길을 묻다-고전에서 배우는 삶의 지혜’를 주제로 강연회를 연다.

◆김민성 서울종합예술학교 이사장이 2004년부터 10년간 입학식 축하 화환 대신 ‘사랑의 쌀’을 전달해 온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19일 사랑의쌀나눔운동본부(이사장 이성구)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김도균 ㈜대천나염 대표이사가 21일 아르메니아 의 서울 주재 명예영사로 임명됐다.

◆용인대(총장 박선경)는 20일 미국 캘리포니아주립대 세크라멘토캠퍼스(총장 알렉산더 곤잘레스)와 학술교류 협정을 체결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