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삼성 스마트 러닝으로 IT 전문가 양성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5면

중소기업 직원들이 쌍방향 참여형 교육환경에서 스마트 기술 직무교육을 받고 있다. [사진 삼성SDS]

24일부터 11월 말까지 진행되는 삼성SDS의 교육은 올해부터 선보이는 마케팅 분야를 포함해 프로그래밍·데이터베이스·모바일 등 4개 분야 7개 과정으로 구성했다.

과정별로 살펴보면 새로 마련한 ‘매출 확대를 위한 중소기업 핵심 STP 마케팅 전략’ 과정은 B2B 마케팅을 익히는 교육이다. 실제 B2B 기업의 성공·실패 사례를 분석하며 해법을 배울 수 있다.

스마트 기술 분야와 관련해선 ▶‘스마트 TV 앱 개발을 위한 HTML5 및 서비스 프레임워크(Service Framework) 구축’은 스마트 TV용 앱 개발을 위한 환경설정과 에뮬레이터 사용법을 배우는 과정이다. HTML5 기술과 소스 코드를 구현해 스마트 TV에 적용해 볼 수 있다. ▶‘중소기업을 위한 스마트폰 앱 UX&UI 설계 및 디자인’은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UX, UI와 디자인, 퍼블리싱을 동시에 수행하는 전문 교육이다. ▶‘웹&스마트폰 개발자를 위한 핵심 하이브리드 폰갭 프로그래밍’은 웹·앱 개발자라면 누구나 쉽게 웹 기술을 활용해 스마트폰 앱을 만들 수 있는 단기간 핵심기술 습득 과정이다.

최신 정보통신·마케팅 기술 전수

데이터 분야와 관련해선 ▶‘Hadoop을 중심으로 한 실무중심의 빅데이터 핵심 전문가 양성’ 과정에선 현장에서 사용되는 오픈 소스 구축 사례를 경험할 수 있다. 실무 경험이 풍부한 강사들이 미니 프로젝트 형식으로 진행한다.

▶‘대용량 데이터베이스 성능 최적화를 위한 SQL 튜닝 전문가’ 과정은 삼성SDS에서만 만날 수 있는 교육이다. 방대한 데이터가 구축된 멀티캠퍼스의 실습환경을 이용해 SQL의 성능 차이를 비교하며 실무를 익힐 수 있다.

이 밖에 ‘사례로 배우는 전자정부 표준 프레임워크 개발 역량 강화’ 과정은 표준프레임워크로 기존에 개발된 시스템 SM뿐만 아니라 SI 적용까지 고려해 마련됐다. 중소기업에 가장 필요한 고객관리 프로그램을 사례 중심으로 실습한다.

모든 교육은 삼성의 스마트 러닝 플랫폼인 CIC(Creative Intelligence Campus)를 기반으로 이뤄진다. CIC는 스마트 기기를 활용해 강사와 학습자 간에 쌍방향 소통이 가능한 참여형 교육 시스템이다.

문의 1588-3357

www.multicampus.co.kr

이한원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