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직장 '새내기' 모여라∼

중앙일보

입력

학교, 직장의'새내기'들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가 줄을 잇고 있다.
3월 새 학기의 시작을 맞아 대학교 05학번 새내기는 물론, 중·고등학교로 진학한 1학년 학생들과, 취업에 성공한 신입사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가 우후죽순으로 등장하고 있는 것이다.

싸이월드(cyworld.nate.com)에서는 대학 05학번 신입생과 사회 초년생들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를 27일까지 진행한다. 대학 새내기들은 싸이월드 이벤트 창을 통해 학교/학과/전공을 입력하고 3명이상을 친구 등록할 경우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MT비용 30만원을 제공한다. 사회 초년생들은 직장동료 3명을 친구등록할 경우 100명을 추첨해 회사에 피자 2판을 배달해준다.

아르바이트 전문 채용포털 알바몬(www.albamon.com)은 대학 05학번 새내기들을 대상으로'무료 인적성 검사 이벤트'를 온라인으로 21일, 22일 2일간 진행한다. 인적성 검사는 향후 취업진로와 직업선택에 도움이 되도록 개인의 성향을 자질, 태도, 사회성향 3개로 구분 심층적으로 분석해주는 검사로, 이벤트 창을 통해 대학/학과(학부)를 입력하면 무료로 검사 받을 수 있다.

알바몬 이영걸 팀장은 "취업경쟁 심화로 저학년부터 취업준비를 시작하는 대학생들이 늘고 있다"며 "자신의 인.적성에 대한 객관적인 검사를 통해 향후 취업진로 모색과, 체계적인 취업준비에 가이드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롯데월드는 초중고대학(원)생 신입생을 대상으로'후레쉬 페스티벌'을 31일까지 개최한다. 자유이용권 할인혜택이 주어지는 이 이벤트는 초,중,고등학교 1학년 신입생에게는 자유이용권을 25%할인혜택이, 대학 05학번 신입생에게는 30% 할인혜택이 주어진다.

T.G.I.프라이데이스는 대학 05학번 새내기 고객에게는 맥주 한잔 가격으로 두 잔을 제공하는 '신입생 환영회'행사를 3월 한 달간 진행한다. 시간대와 횟수의 제한이 없으며 신입생이 포함된 일행도 같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신입생이 아니더라도 4인 이상의 학생들이 학생증을 제시하는 경우에는 치즈나초 애피타이저를 무료로 제공한다. 또, 매일 저녁 8시~9시 사이에 생맥주를 주문하는 고객에게도 한잔 격에 두 잔을 제공하는 스페셜 타임 서비스로 제공한다.

기아차도 대학 새내기들과 신입사원들을 겨냥해 3월 한 달 동안 소형차 특별할인 행사를 벌이고 있다. 이들 대학 새내기들과 신입사원이 소형차를 구입할 경우 차종에 따른 할인혜택을 주며, 리오는 30만원, 여성고객이 모닝을 살 경우는 10만원을 할인해준다.

(조인스닷컴 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