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 Choice] 동창생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종합 23면

문화콘텐트에 대한 평가를 시도하는 ‘J Choice’ 영화 코너는 magazine M과 함께 합니다. magazine M은 중앙일보가 만드는 영화주간지입니다. ★ 5개 만점, ☆는 ★의 반 개

동창생 (6일 개봉)

감독 박홍수 장르 액션, 드라마
상영시간 113분 등급 15세 관람가

 한 줄 줄거리 유일한 가족인 여동생(김유정)을 지키기 위해 남파공작원이 된 리명훈(최승현). 고교생으로 위장한 채 잔인한 임무를 수행하며 북으로 돌아갈 날을 기다린다.

 ★★☆(이은선 기자) 정통드라마라는 점에서 ‘은밀하게 위대하게’와 차별되지만 캐릭터와 스토리가 튼실하지 않다. 단독 주연 최승현의 가능성은 확인.

디스커넥트 (7일 개봉)

감독 헨리 알렉스 루빈 장르 드라마
상영시간 115분 등급 청소년 관람불가

 한 줄 줄거리 남편 대신 채팅사이트로 외로움을 달래는 신디(폴라 패튼), SNS로 친구를 발견한 외톨이 소년 벤(조나단 보보) 등 온라인 인간관계에 빠져든 다양한 인물들.

 ★★★(지용진 기자) SNS의 과잉이 오히려 인간관계의 단절을 초래하는, 나아가 끔찍한 비극을 불러오는 모순을 사실적으로 그렸다.

무게 (7일 개봉)

감독 전규환 장르 드라마
상영시간 106분 등급 청소년 관람불가

 한 줄 줄거리 신체 안치소에서 일하는 척추장애인 정씨(조재현)를 중심으로 남과 다른 몸을 지닌 사람들의 사연이 하나 둘 펼쳐진다.

 ★★★(임주리 기자) 소외된 이들의 욕망을 잔혹하게 그려낸다. 각각 떼놓고 보면 극도로 기괴하되, 전체 이야기로 연결하면 애처롭고 아름답다.

소녀 (7일 개봉)

감독 최진성 장르 미스터리, 멜로
상영시간 109분 등급 청소년 관람불가

 한 줄 줄거리 친구의 자살 사건을 겪은 뒤 시골로 전학 온 소년 윤수(김시후)는 마을 사람들의 불온한 수군거림에 오르내리는 소녀 해원(김윤혜)를 만난다.

 ★★★(이은선 기자) 사건과 대사보다 오묘한 정적인 이미지로 독특한 분위기를 만들어낸다. 각 배우가 지닌 고유의 매력을 적재적소에 활용한 좋은 사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