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첸, 잠금 장치 없어 편리한 밀폐용기, 25개국 수출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5면

로이첸 크리스탈 칸칸 용기.

로이첸이 최근 신개념 냉장고 정리용기인 크리스탈 칸칸 용기와 저장용기인 참숯 진공누름독을 출시했다. 로이첸은 ㈜로이첸의 주방용품 전문브랜드다. 로이첸 프리미엄 냄비, 다이아몬드 프라이팬, 압력냄비 등 다수의 히트 상품을 보유하고 있다.

크리스탈 칸칸 용기는 기존 냉장고 정리 용기의 불편을 개선했다. 기존의 실리콘 밀폐 방식이 아닌 특허받은 원터칭 실링 구조로 별도의 잠금장치 없이 밀폐가 가능하다. 크기도 알맞아 냉장고 선반, 서랍, 도어포켓까지 빈 공간 없이 정리할 수 있다. 참숯 진공 누름독은 숯의 정화효과를 내기 위해 참숯 항균볼을 적용·개발한 제품이다.

로이첸은 2013년 미국, 일본, 유럽, 중동 등 세계 25개국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기능과 품질 외에 디자인도 인정받아 세계 3대 디자인 상 중 하나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국내 주방 브랜드 중 최초로 수상했다. ‘2013 소비자의 선택’ 주방용품 부문에서도 3년 연속 대상을 차지했다. 로이첸의 문제구 대표 이사는 “ 디자인, 기능·품질·가격을 갖춘 상품을 개발하고 제공해야 고객의 선택을 받을 수 있다. 로이첸 생활 연구소를 개설해 로이첸만의 기능, 로이첸만의 디자인으로 고객의 선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소원 객원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