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 마당] 스피드칩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경제 13면

◇마라톤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국내에서 개발된 스피드 계측시스템이 외산을 제치고 국내외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스피드칩(대표 백민호)(www.speedchip.com)이 개발한 자동기록계측 시스템은 마라톤, 사이클경기 등과 같은 대규모 인원이 참여하는 경기에서 결승점을 통과하는 참가자들의 기록을 실시간으로 인식할 수 있다.

또 참가자에게 기록증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출발 전 신청한 참가자에게 휴대전화를 통해 중간 기록을 알려줄 수도 있다. 이밖에 결승점을 통과할 때의 사진 촬영도 가능하다.

국내에선 지난해 73개 대회에서 10만명의 기록을 측정했다. 지난해 7월 미국육상연맹으로부터 공식 측정기기로 인증받았고 최근 미국의 러너즈아메리카네트워크에 수출을 시작했다. 02-472-2526.

◇물의 전기분해 원리를 이용한 정수기가 출시돼 눈길을 끌고 있다.

정수기 전문제조회사인 한우물(대표 강송식)은 전기분해 원리를 이용해 약알카리수.강알카리수.산성수 등 세가지 서로 다른 수소이온농도(PH)의 물을 동시에 만들 수 있는 '한우물 전기정수기'를 개발, 시판한다고 밝혔다.

이 정수기는 국내 정수기 업계 최초로 미연방식품의약국(FDA) 검사를 통과했다. 이 제품은 전기분해과정을 거치면서 몸에 좋은 미네랄은 그대로 보전하는 대신, 세균 및 바이러스는 전해조 내부에 흐르는 60V의 전압을 통해 살균하므로 안전하고 체내흡수가 빠른 육각수를 생성하는 것이 특징이다. 필터 케이스를 투명하게 제작, 필터의 상태를 눈으로 직접 확인해 적정 시기에 필터를 교체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가격은 89만1천원(정수기), 1백27만6천원(냉온수기 연결형). 자세한 사항은 한우물 인터넷 홈페이지(www.hanumul.co.kr)를 참조하면 된다. 02-929-4804.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