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1회 수업으로 중앙대학교 학사학위 취득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공부는 때가 있다는 말은 옛 말 된지 오래다. 평생 교육이 현대사회의 화두가 되어 배움에 대한 열망만 있다면 언제든지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어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대부분의 교육 과정은 평일에 이루어지기 때문에 ‘일’과 ‘학업’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기는 쉬운 일이 아니다.

이에 평일에 시간이 나지 않아 엄두를 내지 못하는 직장인, 학업의 꿈을 계속 이어가고 싶은 만학도를 위해 중앙대학교 산업교육원은 ‘주말특별과정’을 개설하고, 2월 15일까지 경영학과 신입생을 모집한다.

선발은 고등학교 졸업(예정) 이상의 학력 소지자를 대상으로 하며, 고졸학력자는 4년에 140학점, 전문대 졸업자는 2년 15주에 84학점, 대졸자는 전공과목 48학점을 이수해야 한다. 수업은 3월 2일부터 매주 토요일 중앙대학교 서울캠퍼스에서 진행된다.

중앙대학교 주말특별과정은 매주 토요일, 주 1회 수업인 학점운영제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정해진 학점을 모두 이수하기만 하면 중앙대학교 총장명의의 학사학위를 받을 수 있다. 대학원 진학과 학사 편입은 물론 학위 취득 시 일반 대학교 졸업자와 동일한 대우를 받게 된다.

또한 총동문회 가입, 중앙대학병원 할인 혜택, 중앙대학교 도서관 및 각종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특전이 주어진다.

중앙대학교 관계자는 “주말특별과정은 고등학교 졸업 후 뒤늦게나마 학업의 꿈을 실현하고 싶지만 시간이 여의치 않아 실행에 옮기지 못했던 직장인들을 위해 개설한 것”이라며 “평일 수업이 어려운 분들에게 일과 학업을 병행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중앙대학교 주말특별과정 경영학과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중앙대학교 산업교육원 홈페이지(mecca.cau.ac.kr) 또는 이메일(causan@cau.ac.kr), 전화(02-816-2622)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