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희망자 모이세요"

중앙일보

입력

대구서 창업 관련 행사가 잇따라 열린다.

대구.경북지방중소기업청은 14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남구 대명동 영남이공대학 예지관 및 사회관에서 대구.경북지역 창업로드쇼를 연다.

주요행사는 실험실벤처창업 및 소자본 창업아이템 설명회, 취업박람회, 창업보육센턴 입주업체 및 외부업체 우수제품 전시회 등이다.

창업설명회에서는 벤처기업창업 및 육성시책, 우수기술사업화 및 창업자금 조달전략, 어떻게 하면 성공창업이 가능한가, 소자본창업아이템이 소개된다.

특히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예지관 1층 시청각실에서 열리는 소자본창업아이템 소개 때는 요즘 유행하는 프랜차이즈 창업, 국내 사교육시장의 동향과 인터넷공부방, 전자상거래 창업과 성공요소에 대한 설명이 이뤄진다. 취업박람회는 지역업체들이 현장에서 면접을 통해 구직자를 뽑는 자리다.

이벤트로 창업동아리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창업을 위한 사업계획서 작성대회, 영남이공대 식음료조리과와 간호과생의 제과.제빵시식회, 의료봉사활동이 펼쳐진다.

또 오는 22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대구전시컨벤션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e-비지니스 창업설명회가 열린다. e-비지니스 창업과 성공요소, 소호 (SOHO) 를 위한 인터넷 쇼핑몰 창업전략, e-비지니스 창업성공사례 및 온라인 종합인쇄편의점 창업이 소개된다. 설명회에 참석자들은 전문가들에게 질문.상담할 수 있다.

대구 = 황선윤 기자<suyohwa@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