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

정세희 중앙일보 취재기자
응원
3

기자에게 보내는 응원은 하루 1번 가능합니다.

(0시 기준)

구독
-

정세희 기자의 기사 중 조회수가 높은 기사를 제공합니다.

2021.06.29 00:00 ~ 2021.09.29 05:25 기준

총 5개

  • 세계 최초 막힘없는 수처리 필터로 물부족 해결하는 스타트업

    수처리 스타트업 에이런 오순봉 대표는 지난달 8일 중앙일보 인터뷰에서 "그동안 수처리 필터는 미세입자가 필터를 막는 현상 때문에 세척을 계속해주거나 짧은 주기로 교체하는 등 번거로움이 많았다"며 "이러한 불편함을 줄이는 게 물 부족, 물 오염 시대 꼭 필요하겠다 싶었다"고 밝혔다. 에이런은 세계 최초로 막힘 없는 수처리 필터인 ‘마이크로 필터링 시스템(NCFS·Non-Clogging Filtering System)’을 개발했다. 오 대표는 "환경을 지키는 좋은 기술이라고 아무리 홍보를 해도 상당수의 기업은 비용을 이유로, 관행이 편하다는 이유로 친환경 기술을 도입하기 망설인다"면서 "환경을 생각하는 것이 결국 회사에도 이익이라는 사회적 분위기가 단단하게 형성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2021.09.27 14:54

  • 전기차 사용자 90% 가 쓰는 앱, 이렇게 개발됐다

    충전소 위치와 충전 타입 등 전기차 사용자들에게 필요한 충전 관련 정보를 모두 제공하겠다는 게 목표였다. 그는 "전기차 충전기가 지하에 있는지 지상에 있는지 등 아주 구체적인 전기차 충전소 위치부터 어느 시간대에 가장 충전소가 붐비는지까지 제공하고 있다"면서 "이는 집단지성의 힘"이라고 말했다. 박 대표는 "전기차와 관련된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문제를 해결해 전기차 이용을 늘리면 내연기관차에서 배출되는 온실가스의 양을 줄일 수 있다"면서 "궁극적으로는 지구의 대기오염을 막고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데에 도움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2021.09.13 14:07

  • SKT, 현대차도 주목...‘재생에너지 가상발전소’ 만든 이 사람

    지난해 11월에 생긴 직원 6명짜리 스타트업이 주목받는 이유는 전국의 모든 재생에너지의 공급량을 예측하는 ‘가상발전소’를 만들어서다. 풍력, 태양광 발전 등 전국의 모든 재생에너지의 발전량을 분석해 하나의 발전소처럼 통합 관리하는 서비스다. 김 대표는 지난달 6일 중앙일보 인터뷰에서 "정부의 공개 데이터를 활용해 전국에 가동 중인 재생에너지 발전소 8만개와 건설 예정인 5만개까지 포함해 총 13만 개의 재생에너지 발전소 발전량을 예측하고 있다"고 밝혔다.

    2021.09.06 14:36

  • "동원참치가 단백질바를?" 3년차 마케터의 전략이었다

    "동원참치가 도대체 왜?" 지난 6월 동원F&B가 ‘동원참치 단백질바’를 출시하자 나온 주된 반응이었다. 이 제품을 개발한 마케팅부문 식품 CMG(category manager group) 최진혁 주임은 "동원참치가 단백질 식품을 잘한다는 이미지를 주기 위해서는 일차적으로 사람들이 제품을 손에 들게끔 하는 게 중요했다"고 말했다. 최 주임은 "동원참치캔 150g은 1일 단백질 영양성분 기준치(55g)의 절반 이상에 해당하는 단백질 28g이 들어있는 대표적인 고단백질 식품"이라면서 "어떻게 하면 사람들이 동원참치가 맛있고 간편한 식품일 뿐만 아니라 훌륭한 단백질 공급원이라고 인식하게 할지 고민이었다"라고 말했다.

    2021.09.02 07:00

  • [인터뷰]“‘좋좋소’ 예영과 다른 매력 보여줄게요” 진아진의 인턴파서블

    아빠와 딸이 정직원 자리를 놓고 인턴 경쟁을 벌인다는 JTBC스튜디오의 새 웹드라마 ‘인턴파서블’ 두 주연 배우가 극중 부녀간의 숨 막히는 회사생활에 대해 내놓은 답변이다. 지난 달 28일 첫 방영된 인턴파서블은 공무원 시험을 준비했지만 매번 고비를 겪는 딸 지우와 대기업 은퇴 후 경비원을 하다가 계약이 종료된

    2021.08.04 16: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