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모웹에디터5::최고로 다시 태어난다 [3]

중앙일보

입력


나모 웹에디터 4.0의 기본 인터페이스


나모웹에디터 5.0의 기본 인터페이스

나모 웹에디터5.0을 처음 접했을 때, 필자는 "그냥 패치 버전으로 내놓으면 되지 왜 나모 웹에디터 5.0이라는 타이틀을 붙혔을까?" 하는 생각을 했었다. 그만큼 전버전과의 인터페이스가 비슷하다는 말이다. 그러면 단순히 하나의 도구상자 추가만으로 5.0이란 버전을 부여했을까? 그것은 아닐 것이다. 아니, 그런 것일까? 이러한 의문은 리뷰글이 끝난후에 다시 생각해 보자.


속성 바로보기를 제거하니 더욱더 비슷한 형상을 띤다. 아니 똑같다.-_-

기본적인 메뉴나 도구 모음을 설명하기에는 너무나도 친숙하다. 하지만 새로운 기능들을 다루기에 앞서 기존의 기능등을 충실히 유지하고 있는가에 대한 의문이 있기에 간단히 설명하도록 하겠다.


나모 웹에디터 5.0의 메뉴와 도구모음들은 크게 4가지로 나눌 수 있다.

1. 메뉴바
메뉴바에는 크게 10가지의 메뉴가 있으며 각각의 항목에 따른 세부 메뉴를 제공한다.

2. 기본도구모음
기본도구모음은 자주 쓰는 기능들을 아이콘화하여 좀더 쉽고 빠르게 작 업을 할 수 있게 해준다. 나모 웹에디터 5.0에서는 도구모음을 다양하게 편집할 수 있다.


추가 하고 싶은 단추를 선택하여 도구 막대로 추가할 수 있다


마우스의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자신에게 필요한 도구 모음을 선택할 수 있다

3. 서식도구모음
서식 도구모음에서는 글자의 글꼴, 크기, 색깔 그리고 문서의 정렬등을 쉽게 적용할 수 있다.

4. 문서바로가기
여러 웹문서를 편집할 때 보다 편리하게 각각의 문서로 이동할 수 있다.

더욱더 편리한 기능


나모 웹에디터 5.0에 새롭게 추가된 바로보기 도구상자

한때 드림위버 맹신자였던 필자가 나모 웹에디터 시리즈를 처음 접했을 때 가장 실망한 부분이 바로 이 부분이었다. 즉, 속성 바로보기(Property Inspector), 쉽게 말해 어떤 문서나 개체에 설정된 내용을 바로 보여주며 또한 바로 편집이 가능한 기능이다. 여러번의 마우스 클릭 없이 클릭 한번으로 설정을 바꾼다는 것은 필자를 포함한 모든 사람들에겐 꼭 필요한 기능이 아닐 수 없다. 이에 부흥하듯 나모 웹에디터 5.0에서는 보다 편리한 속성 바로 보기 기능이 추가되었다.


단 한번의 클릭으로 손쉽게 여러 속성을 바꿀 수 있다

최재현
자료제공:pcbee(http://www.pcbee.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