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브리핑] 경기도북부청 ‘행복한 책 버스’ 운행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2면

경기도북부청 ‘행복한 책 버스’ 운행

경기도북부청과 행복한 도서관 재단은 내년 1월까지 100회에 걸쳐 ‘행복한 책 버스’를 운행한다. 도내 지역아동센터, 군부대, 시골 분교 등 책을 접하기 어려운 정보 소외지역을 다니는 이동도서관이다. 독서퀴즈나 영상동화 시청, 책 공연, 출판사 신간도서 연계 이벤트 등도 제공한다. SK대학생 자원봉사단 ‘써니(Sunny)’와도 연계해 책 읽어주기, 빛그림 활동, 악기 공연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안산 9경 찾아라” UCC 공모전

경기도 안산시는 다음달 9일까지 ‘안산 9경’을 주제로 UCC 공모전을 연다. 안산 9경을 3분 이내의 영상물로 제작해 시청 홈페이지(http://www.iansan.net/) 등에 올리면 된다. 안산 9경은 ▶갈대습지공원 ▶구봉도 낙조 ▶노적봉 폭포 ▶다문화 거리 ▶대부 해솔길 ▶동주염전 ▶시화호 조력발전소 ▶탄도 바닷길 ▶풍도 등이다. 최우수상(1팀)에는 200만원이, 우수상(2팀)과 장려상(3팀)엔 각각 100만원과 5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안양문화재단 ‘이판사판’ 국악콘서트

경기도 안양문화예술재단은 9일부터 12월 11일까지 격주 화요일마다 안양아트센터에서 ‘이판사판’ 국악콘서트를 연다. ‘이판’은 춤판과 소리판, ‘사판’은 놀판(놀고)·두드림판(두드리며)·불판(불고)·탈판(탈춤을 추는 것) 등으로 구성된다. 안숙선, 김덕수, 송용태, 김정민 등이 출연해 전통 공연예술을 선보인다. 입장권은 전석 3만원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