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쇼핑 겸비한 원스톱 복합단지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7면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포스코건설 컨소시엄의 특수목적법인 메타폴리스는 경기도 화성시 동탄신도시 중심상업지역에 들어서는 대형 복합단지 메타폴리스 아파트(사진)의 회사 보유분을 특별 분양한다.

메타폴리스는 주거·쇼핑·레저기능을 결합시킨 원스톱 복합단지라는 점이 특징이다. 2007년 주택 분양 당시 평균 21.4 대 1이라는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했던 단지다. 메타폴리스는 2개 블록, 4개동, 최고 66층(274m)으로 동탄신도시를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다. 1~5층까지는 근린상가 및 주차장, 6층부터 66층까지는 아파트로 구성된다.

 메타폴리스의 가장 큰 특징은 총 300여 점포에 이르는 메타폴리스몰을 단지 내 편의시설처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체류형 쇼핑·문화공간으로 조성된 메타폴리스몰은 이미 상권이 크게 활성화돼 있어 입주 업체도 남다르다.

 홈플러스, 전문 SPA 브랜드(자라·유니클로 등) 등이 입점해 있고, CGV멀티플렉스·뽀로로 테마파크와 같은 문화시설, 초대형 휘트니스 센터와 아이스링크까지 다양한 시설들이 자리잡아 모든 생활을 단지 내에서 해결할 수 있다. 용인~서울고속화도로, 경부고속도로가 통하는 동탄IC가 인접해 있어 교통환경이 좋다.

 GTX개발, 제2외곽순환도로, 제2경부고속도로 등 개발 호재도 풍부하 다. 분양 문의 031-8015-2244.

권영은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