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동양 월지급 솔루션’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지하철로 출퇴근을 하다 보면 버려진 무가지나 신문을 수거하는 노인들을 보게된다. 2~3년 전보다 폐지 수집 노인들의 수가 늘었다고 한다. 공원에서 시간을 보내거나 무료 승차가 가능한 지하철을 타고 하루 종일 시간을 보내는 노인들도 증가하는 추세다. 그런가 하면 은퇴 후 개인적으로 하고 싶던 공부를 시작하거나, 어려운 사람들을 돕는 봉사활동으로 새로운 인생을 시작하는 은퇴자들도 늘어나고 있다.

 이렇듯 자녀양육이나 가정경제만을 위한 삶이 아니라 본인 스스로가 중심이 되는 삶을 살고 싶다는 것이 신세대 은퇴자들이 바라는 라이프스타일이다. 이런 노후를 위해서는 은퇴 후 제2의 급여를 확보하기 위한 월지급 금융상품 가입이 무척 중요하다.

 동양증권의 경우 은퇴 이후 생활자금 마련을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해 고객맞춤형 ‘동양 월지급 솔루션’을 내놓고 있다. 동양 월지급 솔루션은 월지급 관련 서비스와 상품이 결합된 맞춤형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로 수익성과 안정성을 바탕으로 고객 성향별 투자가 가능토록 설계됐다. 유형에 따라 ‘월지급 신탁 Plan’ ‘월지급 채권 Plan’ ‘월지급 펀드 Plan’ ‘월지급 Wrap Plan’ ‘월지급ELS Plan’ ‘월지급 방카슈랑스 Plan’등이 있다.

 그 중 ‘월지급 브라질국채신탁 Plan’은 표면 이율이 연 10%인 브라질 국채를 신탁상품에 편입해 매월 이자를 수령하는 상품이다. 한국과 브라질간의 조세협약을 통해 이자에 대한 비과세혜택은 물론 환차익까지 추구할 수 있다. ‘월지급 국공채 채권 Plan’은 정부및 지방자치 단체가 발행한 만기가 다양하고 안전한 국공채에 투자해 만기까지 매월 일정한 금액을 지급하는 상품이다. 1년에서 5년까지 설계가 가능하며, 일반 예금금리보다 높은 수익을 매월 지급받을 수 있다.

 ‘월지급 펀드 Plan’은 펀드에서 매월지정일에 정해진 금액을 출금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현재 투자 가능한 모든 펀드에 대해 시스템을 적용할 수 있으므로 별도의 월지급식 펀드에 가입하지 않고 투자하고 싶은 펀드를 활용하면 된다.

 ‘월지급 ELS Plan’은 해당 기초자산 가격에 의한 매월 이자지급조건이 부합하는 경우 매월 이자를 지급 받는 상품이다. 조기상환조건에 의해 일시로 이자를 받는 경우에 비해 금융소득과세 측면에서 유리한 게 특징이다. ‘월지급 즉시연금보험 Plan’은 일시에 보험료를 납부하고 그 다음 달부터 공시이율에 의한 일정금액을 매달 연금으로 지급받는 상품이다. 비과세 혜택을 통해 시중 예금금리보다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으며, 추가로 상속·증여 시 절세 플랜을 설계할 수 있는 특징도 있다.

▶ 문의=동양증권 고객지원센터 1588-2600

<김록환 기자 rokany@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