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키아, 액티비전과 휴대전화용 게임 개발

중앙일보

입력

미국 액티비전(Activision)사가 휴대전화업체인 Nokia와 제휴를 맺고 휴대전화용 게임 소프트웨어를 공동 개발한다고 발표했다.

휴대전화에 사용되는 각종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Nokia Mobile Entertainment사는 얼마 전 발표를 통해 Activision, h2g2, Oxford Softworks, Net Entertainment AB 등의 게임 제작사와 제휴, 자사의 프로토콜 WAP을 기반으로 휴대전화상에서 즐길 수 있는 게임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게 된다.

이번 제휴를 통해 'Zork'와 같은 텍스트 기반의 어드벤처 게임을 개발, 공급할 예정이다.

Nokia Internet Communications의 그레함 스테포트씨는 이번 제휴 건에 대해 "휴대 전화는 큰 가능성을 숨기고 있기 때문에 단순한 커뮤니케이션툴 이상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급속하게 발전할 것이라고 믿고 있다.

휴대 전화는 전자 지갑을 비롯하여 캘린더 역할, 가까운 미래에는 모바일 네트워크를 통해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게 될 것이다. 휴대 전화 업계의 선두 주자로서 급속한 시장 확대 분위기에 따라 필요한 툴과 기술을 제공하여 공존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우리들의 목적이다."라고 밝혔다.

www.nokia.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