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내달 7일 서울 2차 동시 분양…10곳 모두 재건축

중앙일보

입력

다음달 7일부터 서울 시내 10개 지역에서 2천41가구의 아파트가 일반 분양된다. 이번 공급분은 서울시 2차 동시분양으로 10곳 모두 재건축 아파트다. 총 건립가구수는 3천5백81가구.

이번 분양분은 총 2천1백76가구의 화곡동 대우 아파트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3백 가구 이하의 소규모 단지이나 입지여건이 좋은 강남권이 3곳 포함돼 있다.

특히 최근 용인지역의 분양 열기가 식으면서 투자자들이 서울 지역으로 눈길을 돌리고 있고 3월부터 만 20세 이상이면 주택청약예금이 가능해져 청약률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오는 29일 분양 공고될 예정이며 ▶서울 지역 1순위 접수가 다음달 7일 시작되며▶수도권 1순위 8일▶서울.수도권 2순위 9일▶서울 3순위 10일▶수도권 3순위는 11일 청약 접수예정이다.

◇ 화곡동 대우〓강서구 화곡동 주공아파트 재건축 사업으로 50개동 총 2천1백76가구로 조합원분을 제외한 1천3백91가구가 일반 분양된다. 지하철 5호선 우장산역이 인접해 있고 강서로.화곡로.올림픽대로 등의 진입이 쉽다. 재래시장인 송화시장과 E-마트, 수협공판장.88체육관 등 각종 생활 편의시설도 가깝다. 34평형 이상의 중대형으로 구성된다.

◇ 잠원동 롯데〓강남구 신사4거리 리버사이드 호텔 뒤 설악아파트의 재건축분. 한강시민공원.킴스클럽.뉴코아 백화점 등 각종 편의시설과 반포중.세화여고 등이 가까이 있다. 설악아파트는 총 6개동 가운데 롯데가 2개동을 이번에 공급하고 나머지 4개동은 현대건설이 전부 조합원 분으로 재건축할 예정이다.

◇ 방배동 한화〓방배 파크빌라와 단독주택을 묶어 재건축하는 아파트. 우면산과 문화재보호 구역으로 지정돼 있는 효령대군릉이 인근에 있어 주변 환경이 쾌적하다. 방배역이 가깝고 방배로.효령로.남부순환도로 진입이 편리하다. 주변은 빌라.단독주택지며 방일 초등학교.서울고.서초 중학교 등이 있다.

◇ 방배동 금강〓오성연립을 재건축하는 아파트. 지하철 총신대 입구역이 가까우며 방배로와 남부순환도로 이용이 편리하다. 방배종합시장이 단지 인근에 있고 주변은 연립.단독주택지다.
우면산.효령대군묘.예술의전당 등이 가까이 있다.

◇ 창동 건영〓창동 샘표식품 공장에 인근에 있는 청학연립을 재건축하는 아파트로 총 3백가구 중 1백13가구를 일반 분양한다. 주변은 단독주택지이며 지하철 4호선 쌍문역이 도보로 10여분 거리에 있다. 우이천이 가깝고 한일병원이 인근에 있다.

◇ 상도동 경향〓삼진 아파트를 재건축하는 아파트. 2개동에 총 1백97가구중 1백 30가구를 분양한다. 동작구와 관악구의 경계로 산밑에 위치해 있어 지하철 이용이 불편하다. 인근에 국사봉중학교와 신상도 초등학교가 있다.

◇ 면목동 남대하〓왕궁연립 재건축 사업. 1개동 79가구 중 45가구를 일반 분양한다. 동2로나 동부간선도로의 진입이 편리하지만 지하철 7호선 면목역이 1km이상 떨어져 있어 다소 불편하다.
인근에 면목 한신 아파트가 자리잡고 있으며 중랑초등학교가 가깝다.

◇ 성수동 신성〓정안연립 재건축 아파트. 경수 초등학교 옆에 지어지며 2개동 1백46가구 중 73가구를 분양한다. 지하철 2호선 성수역이 도보로 10여분 거리에 있으며 강변북로와 영동대교 진입이 쉽다. 주변은 소규모 공장들이 자리잡고 있지만 점차 이전하고 그 자리에 아파트.주택들이 들어서 주거 여건이 개선되고 있다.

◇ 풍납동 연지〓강남연립의 재건축 아파트. 1개동에 주상복합형이며 1~2층에는 상가가 들어선다 총 45가구로 25가구가 분양된다. 인근에 쌍용.현대.극동 아파트 등이 있다. 지하철 8호선 강동구청역이 가깝다. 서울중앙병원.풍납토성.한강시민공원과.토성 초등학교.풍납여중 등이 인근에 있다.

◇ 창동 한신〓현대 맨션을 재건축하는 아파트. 총 2백2가구 중 1백6가구를 일반 분양한다.
지하철 4호선 쌍문역이 도보로 10분 이내 거리에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