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공부하느라 고생한 수험생 품격 있는 공연을 즐겨라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2면

“18일 수능시험이 끝나면 뭘 할까? 이런 고민을 하는 고3 수험생들이 있다면 딴 생각은 잠시 접어 두고 최선을 다해 시험에 임하길 바란다.”

 20일 오후 2시 아산 경찰교육원 차일혁홀에서 고3 수험생과 가족을 위한 ‘고생했어You’ 콘서트가 준비돼 있다.

 이날 콘서트는 수능 시험을 본 고3 수험생들이 마땅히 즐길 문화가 없는 지역 현실을 감안해 아산시가 마련한 문화공연이다. 특히 콘서트 전에 국내 최고의 입시 전문가로 평가되는 남영식 스카이에듀 입시전력연구소장이 준비한 ‘2011 대입전략 설명회’도 진행될 예정이어서 수험생과 가족들을 위한 최고의 문화 행사가 될 것으로 보인다.

20일 오후 2시 아산 경찰교육원에서 수험생을 위한 대입지원전략 설명회와 ‘고행했어You’콘서트가 열린다. [아츠예술단 제공]


 이날 공연은 국내 유명 뮤지컬 배우와 가수들이 무대에 오른다. 조영태(고종역), 김고운(명성황후), 박선주(박상궁)씨 등 뮤지컬 ‘명성황후’ 오리지널 캐스팅팀이 ‘내 생애 최고의 뮤지컬’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캣츠, 오페라의 유령, 미스 사이공, 노트르담드파리, 지킬앤하이드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뮤지컬 공연에서 대중의 사랑을 받았던 명곡을 선물한다. Memory, Think of me, A whole new world, Take me as I am, Why god, 대성당들의 시대, 사랑은 비를 타고 등 주옥 같은 노래들을 들려준다. ‘내 생애 최고의 뮤지컬’ 공연은 11일 서울 여의도한강공원 ‘플로팅 스테이지’ 무대에 올랐던 작품으로 관람객들로부터 뜨거운 박수갈채를 받았다.

 

이 밖에도 밴드계의 마돈나라 불리며 최근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7월의 아침’이 무대에 오른다. 7월의 아침 1.5집 타이틀 곡 ‘뱅뱅뱅’을 비롯해 신나는 락 음악의 진수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 힙합 뮤지션(랩퍼)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rp-Q(조규연)가 무대에 올라 히트곡 ‘나도 이력서’ 등을 부른다. Rp-Q는 지난 여름 보령머드축제 ‘힙합&RAVE파티’ 무대에 올라 열광적인 무대를 선보여 국내뿐 아니라 외국 관광객들을 매료시킨 장본인이다.

 이날 공연은 무료이고 입시설명회와 공연을 관람한 수험생 모두에게 정시 지원 참고표와 정시전략컨설팅 책자 30% 할인권도 나눠준다.

 아산시 관계자는 “수능 시험을 마친 지역 수험생들에 대입전략 설명회와 함께 문화공연을 선물하기 위해 ‘수고했어You’ 콘서트를 마련했다. 공부하느라 고생한 수험생들과 돌보느라 수고한 학부모들이 많이 참여해 입시정보도 얻고 모처럼 즐거운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장찬우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