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마음을 담은 설 선물] 일본 도카이, 온천·관광·쇼핑 ‘3박자’에 먹거리 최고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11면

쿠노잔 도쇼구 [사진제공=중부 운유국]

설 명절과 발렌타인데이가 있는 2월엔 특별한 추억을 위해 해외로 눈을 돌려 보자. 짧은연휴로 먼 장거리 여행보다는 비행기로 두 시간 내외면 도착할 수 있는 일본·중국·홍콩 등이 좋다. 특히 일본은 기후가 따뜻하고 조용하고 편안한 여행을 즐길 수 있어 짧은 명절 가족·연인을 위한 여행지로 딱이다.

◆역사·전통의 숨결 느낄 수 있는 나고야·기후현=즐거우면서 편안한 여행을 즐기기 위해서는 도쿄와 같이 번잡한 여행지는 피하는 것이 좋다. 대신 일본 중앙에 위치한 도카이지구는 교통이 편리하고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 온천·쇼핑·음식 등을 모두 즐길 수 있어 많은 관광객들에게 매력적인 관광지로 꼽히고 있는 명소다. 도카이지구는 나고야·아이치현·기후현·미에현·시즈오카현을 가리킨다.

도카이지구에 속해있는 나고야는 아이치현이 자랑하는 대도시다. 나고야 시내 중심부에 위치한 사카에와 오스 거리는 쇼핑과 함께 나고야식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또 도요토미 가문을 무찌른 장군 도쿠가와 이에야스가 지은 나고야성과 도쿠가와 이에야스 유품을 전시한 도쿠가와 미술관은 사무라이 같은 일본 근세 무가문화를 덤으로 공부할 수 있다.

아이치현은 미카와만·아이치 고원·덴류 오쿠미카와 등 3개의 국립공원을 비롯한 아름다운 자연환경으로 유명하다. 무가사회를 중심으로 한 역사·문화적인 관광자원, 다양한 장인들의 기술 등의 관광자원으로서의 매력이 풍부해 볼거리가 많다.

아이치현 해변에 위치한 씨사이드리조트 라구나 가마고리는 바다를 테마로 한 리조트로 테마파크·쇼핑몰·마리나 등이 있다. 또 즐거움이 가득한 곳에서 바다를 바라보며 먹는 지중해 요리는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것이다.

기후현에는 미슐랭이 발행하는 가이드북에서 별 3개를 받은 세계문화유산 시라카와고와 히다다카야마에는 어디서도 볼 수 없는 독자적인 풍경이 펼쳐져 일본의 진정한 전통과 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 또 구조 하치만에서는 일본이 자랑하는 기술인 식품샘플 만들기를 체험 할 수 있다. 이밖에 일본 3대 명천으로 꼽히는 게로온천과 1300년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나가라가와 강의 우카이, 에도시대의 여인숙을 담당했던 마고메, 히다규와 같은 먹거리 등도 체험할 수 있다.

나고야성 [사진제공=중부 운유국]

◆2천년 역사 자랑하는 ‘이세신궁’=미에현은 자연공원의 면적 비율이 전국 3위로 바다와 산으로 빚어진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갖고 있다. 미에현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명소는 이세신궁이다. 2000년 역사를 갖고 있는 이세신궁은 일본 각지에 걸쳐 있는 씨족신을 대표하는 총본산으로 연간 관광객만 700만 명이 찾는 명소.

이세신궁 내궁과 가까이 위치해 있는 오카게 요코초는 에도시대부터 메이지시대의 이세지 길의 대표적인 건축물들이 재현된 마을이다. 또 마을 북쪽에는 1만 3천 평의 꽃밭을 테마로 한 나바나노사토도 있다. 겨울에는 대규모 일루미네이션을 바라보며 로맨틱한 밤을 보낼 수 있어 연인들에게 추천할만한 장소다.

이외에도 미에현에는 세계유산으로 등록된 구마노고도, 세계최초로 진주양식을 성공시킨 미키모토 진주섬, 듀공을 비롯한 850종의 신비로운 생물이 살고 있는 도바 수족관, F1그랑프리가 개최되는 스즈카 서킷 등 다양한 유원지와 골프장이 있어 즐길 거리가 풍부하다.

◆일본 관광지 100선 중 첫 번째 ‘니혼다이라’=후지산이 바라보이는 시즈오카현은 산과 바다를 모두 즐길 수 있는 관광지다. 지난해 6월에 개항한 후지산 시즈오카공항까지는 인천국제공항에서 약 2시간이 소요된다. 아시아나항공·대한항공이 정기편으로 취항중이다.

시즈오카시에 위치한 니혼다이라는 해발 308m 정상에서 바라보는 풍경이 유명해 일본의 관광지 100선에서 첫째로 손꼽히는 명승지다. 정면에 후지산과 이즈반도, 남알프스가 펼쳐지며, 그 아래로는 시미즈구 거리와 시미즈항, 스루가만이 펼쳐져 웅대한 풍경을 볼 수 있다. 구노잔 도쇼구는 매년 순푸에서 지낸 도쿠가와 이에야스를 기리는 곳으로 역사의 숨결을 느낄 수 있다. 또 에스파르스 드림프라자는 쇼핑시설과 맛 집이 위치한 복합상업시설로 해산물요리와 초밥을 즐길 수 있다.

오두환 객원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