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부모와 함께 하는 여행상품]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42면

어린이들이 이색체험을 할 수 있는 여행상품들이 어린이날을 겨냥해 선보이고 있다. 충남 서천군은 춘장대해수욕장에서 어린이와 함께 맛살을 잡으며 하루를 보낼 수 있는 맛살잡이 관광열차를 준비했다.

춘장대해수욕장은 2㎞의 해안선과 넓은 백사장으로 여름철에 인기있는 해수욕장. 그러나 5월중 3, 5, 6, 9, 23일에는 한낮동안 바닷물이 빠지는 간조라서 맛살을 잡을 수 있다.

삽으로 모래의 표면을 떠낸 다음 맛살이 숨어있는 구멍에 맛소금을 집어넣고 조금 기다리면 맛살이 구멍속에서 갑자기 높아진 염분농도에 놀라 구멍밖으로 나온다. 이때를 기다렸다가 잡아빼면 쏙 빠져나온다. 서천군문화공보실 (0459 - 950 - 4224).

㈜동부관광은 스키장의 곤도라를 타고 덕유산의 철쭉을 감상하는 어린이날 기획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철쭉이 장관인 덕유산 정상 (향적봉) 을 국내 최장인 무주스키장 곤도라를 타고 올라가서 철쭉.주목을 감상하는 이색 여행. 서울에서 오전8시 출발, 설천봉에서 점심을 먹고 하산길에는 무주구천동과 백련사까지 트레킹. 동부관광 (02 - 730 - 8311).

고산자답사회는 경기도 연천군 전곡리 구석기 유적지에서 원시인의 생활을 체험하는 '원시마을에서의 하루' 행사를 개최한다. 원시인의 불지피기, 움집짓기, 원시인 패션, 석기와 토기등을 직접 만들어보면서 원시인의 삶을 체험하는 여행코스. 고산자답사회 (02 - 732 - 5550).

한화이글스투어는 어린이날을 아예 갯벌에서 마음껏 놀 수 있는 갯벌체험여행을 내놨다. 인천시 강화군 화도면 동막리 갯벌에서 하루종일 게.낚지.조개들을 잡으며 갯벌에 사는 동식물을 관찰하는 프로그램. 한화이글스투어 (02 - 774 - 3200).

설악산에 위치한 켄싱턴호텔이 준비한 어린이날 패키지상품도 눈에 띈다. 켄싱턴호텔은 어린이날 대연회장에서 어린이뮤지컬 "쏠티와 함께" 를 공연한다. 어른 2인, 동반 자녀 무료. 참가비 14만원. 02 - 323 - 7781.

박지영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