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 한화손보 대표이사에 김관수씨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종합 26면

한화손보 대표이사에 김관수씨

한화손해보험은 7일 임시주총과 이사회를 열고 김관수(58·사진) 전 한화S&C 대표이사를 신임 대표이사 사장으로 선임했다. 김 대표는 경기고와 한양대를 졸업하고 1979년 한화건설에 입사해 제일화재·한화석유화학·여천NCC·한화리조트 등 한화 계열사를 두루 거쳤다.

수협 신용사업 대표에 이주형씨 내정

수협 신용사업 대표이사 추천위원회는 신용사업 대표이사 후보자로 이주형(57) 예금보험공사 부사장을 내정했다고 7일 밝혔다. 이 후보자는 9일 열리는 수협 임시총회에서 조합장들의 과반수 투표에 과반수 찬성을 받으면 새 대표이사가 된다. 행시 23회인 이 후보자는 재정경제부 복지생활과장과 본부국장, 예금보험공사 이사를 거쳤다.

미래에셋캐피탈 대표에 김경록씨

미래에셋캐피탈은 7일 대표이사에 김경록(47) 미래에셋자산운용 채권·금융공학 운용부문 대표를 선임했다. 김 대표는 서강대 경제학과 졸업 후 서울대 대학원에서 경제학 석사와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장은경제연구소·한국채권연구원을 거쳐 미래에셋자산운용 채권·금융공학 운용부문 대표를 맡아왔다.

◆유진투자증권 <상무> ▶채권금융본부장 김상영▶법인영업파트장 이재길 <상무보>▶법인영업2팀장 채무진▶파생법인영업팀장 최현 <이사대우>▶채권영업팀장 윤태룡▶상품운용2팀장 이승호▶프로젝트금융팀장 김홍직 <부장> ▶종로지점장 이원식▶포항북지점장 배재철▶채권운용팀장 이효성▶채권금융팀장 두영균▶광화문자산관리센터 부장 김정수▶채권영업팀 부장 권용진▶법인영업1팀 부장 김윤식 <지점장>▶갤러리아지점 최철

◆한전산업개발 ▶발전본부장 조창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