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충무로통신]배우 이경영 결혼식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42면

*배우 이경영이 슈퍼탤런트출신의 임세미씨와 20일 오후 5시 서울 강남의 프리마호텔 웨딩홀 (02 - 549 - 9011)에서 결혼식을 올린다.

두 사람은 한양대 연극영화과 선후배사이로 선배인 이경영이 적극적인 구애를 펼쳐 백년가약을 맺게 됐다.

이경영은 어머니 김춘희씨의 4남2녀중 막내이고 임세미는 어머니 유영희씨의 2남1녀 중 장녀다.

*영화진흥공사와 서울국제가족영화제 조직위원회는 영화매체를 활용한 교육과정 운영방법을 연구하는 '교육을 위한 영상 문화교육 연수' 를 기획, 10월4일부터 11월1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30분부터 6시30분까지 영화진흥공사 시사실에서 개최한다.

초.중.고교 교사 대상으로 수강생 1백명을 30일까지 모집한다.

교육내용은 '대중문화와 청소년문화 특성연구' '영상언어와 표현원리 연구' '애니메이션의 역사' '영화제작과정의 실제' 등이다.

강사는 김성기 (서울대교수) , 정근원 (미래영상연구소장) , 박세형 (한국영상원 교수) , 이충직 (중앙대교수) , 한수자 (국제가족영화제 본부장) 씨. (02) 722 - 4340.

*곽경택 감독의 코미디 '억수탕' 이 제2회 부산국제영화제의 야외상영작으로 결정됐다.

공중목욕탕의 남탕과 여탕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해프닝을 담은 '억수탕' 은 현재 미국에서 후반작업 중이다.

개봉은 10월18일 예정.

*우디 앨런 감독의 '마이티 아프로디테' 를 상영중인 동숭시네마텍에서는 상영기간동안 우디 앨런의 이전 작품들 중 6편을 선정해 상영하는 '우디가 말하는 남과 여' 전을 열고 있다.

10월2일까지 토.일요일을 제외하고 매일 '마이티 아프로디테' 1회 상영이전인 오전 10시에 한 편씩 비디오로 상영한다.

상영작은 '또다른 여인' '한나와 그 자매들' '뉴욕스토리' '중년의 위기' '부부일기' '애니홀' 등 6편. (02) 3672 - 0181.

*흑산도로 가던 공중보건의가 살인용의자와 신분이 뒤바뀌면서 벌어지는 해프닝을 그린 코미디 영화 '스카이 닥터' 에 댄스듀오 클론의 노래인 '샐러리맨 아버지' 가 영화음악으로 사용된다.

우스꽝스러운 가사의 테크노 댄스 음악인 '샐러리맨 아버지' 는 현대판 '왕자와 거지' 의 이야기처럼 순식간에 인생이 바뀌어지는 작품 '스카이 닥터' (감독 전찬호)에 예고편부터 영상 분위기를 살리는데 한몫한다.

*인권운동사랑방에서 주최하는 제2회 인권영화제가 영화제 후원자를 모집하고 있다.

개인후원은 1계좌 1만원, 단체후원은 1계좌 5만원. 후원자에게는 상영관 우선입장, 해설책자와 기념품 증정이 있다.

(02) 741 - 2407.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