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미각산책>호주 케언스市 레드 오커 그릴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47면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건강식 별미 레스토랑을 찾고 있다.
한국에 근무하면서 주변의 한국인 친구들과 한국식 별미로 삼계탕.송이버섯.추어탕등을 맛봐왔다.처음에는 거부감이 앞섰지만 이제는 한국고유의 맛과 멋이 어린 음식들을 가끔 즐길 정도가 되었다. 호주는 때묻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땅이다.그 아름다운 자연의 땅,호주의 상징적인 동물이 캥거루다.
케언스시의 레드 오커 그릴은 건강식 메뉴인 캥거루 요리 전문점. 케언스를 방문하는 분에게 꼭 권해드리고 싶은 호주의 건강식 별미 레스토랑이다.
레드 오커 그릴은 케언스 국제공항에서 자동차로 10분 거리인공항 맞은편 에플린 거리의 모퉁이에 자리잡고 있다.
레드 오커 그릴은 케언스의 열대 자연에 어울리게 내부 인테리어를 열대 수풀로 꾸몄으며 캥거루 고기외에 물소.악어등의 야생고기와 새우.오징어.전복등의 해산물요리가 먹음직스럽다.
요리와 함께 케언스의 야라벨리 계곡에서 재배되는 포도로 빚은와인을 곁들이면 금상첨화다.
이탈리아식 전채요리인 요구르트 치즈를 곁들인 절인연어와 훈제캥거루 요리가 17.5호주달러(약 1만원)이고 베트남 피클과 레몬 머틀소스를 곁들인 새우와 오징어요리가 20호주달러(약 1만2000원).
레스토랑 안 한켠에는 또 관광객들을 위한 잼.소스.식초.차등선물용 식료품을 판매하고 있다.
레드 오커 그릴은 휴일없이 매일 점심.저녁 영업을 한다.실내에 110석의 자리와 베란다에 40석등 모두 150석을 갖추고있다.레드 오커 그릴의 전화는 61-70-510-100이며 주소는 43 Shields Street,Cairn s,Queensland,Australia.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