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인천연수區 2개노선 셔틀버스 무료운행 好評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8면

『구청을 찾으실 주민들은 전용버스를 이용하세요.』 인천시연수구가 구청을 찾는 민원인들의 편의를 위해 지난 3일부터 민원인전용 셔틀버스를 무료로 운행,주민들로부터 호평을 받고있다.
이같이 민원인 전용 셔틀버스를 운행하는 것은 급팽창하는 연수택지개발사업지구와 구청(청학동)을 연결하는 시내버스노선이 없어민원인들이 구청을 찾는데 큰 불편을 겪고있기 때문이다.
연수구는 이에따라 구청직원 출.퇴근용 버스 1대를 일과시간에민원인들을 위한 셔틀버스로 활용하게 된 것이다.
14일 오전 건축물관리대장을 발급받기 위해 구청을 찾은 주부유재선(柳在善.34.우성2차아파트213동)씨는 『택시를 타지않고 구청 셔틀버스를 이용하니 시간과 교통비를 절약할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연수구가 운영중인 전용버스 노선 은 ▲오전10시부터 1시간간격으로 구청출발~영남아파트~시영2차아파트~대림아파트~연수우체국~효정아파트~하나아파트~구청간을 운행하는 A노선(13분 소요)과 ▲오전10시30분부터 1시간간격으로 구청출발~롯데아파트~건영아파트~대동아파트~동 남아파트~풍림3차아파트~현대1차아파트~대우2차아파트~한양1차아파트~대동월드~구청간을 운행하는 B노선(17분 소요)등 2개노선.
평일은 오후5시까지 노선별로 6회씩 운행되고 토요일은 오전 2회만 운행되나 공휴일과 일요일엔 쉰다.
〈金正培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