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지병원 눈병·난청 ... / '엠씨스퀘어'

중앙일보

입력

명지병원 눈병·난청 무료 강좌

관동대학교 의과대학 명지병원(원장 김재욱)은 오는 29일 오전 10시 30분 신관 7층 대강당에서 ‘여름철 눈 관리’와 ‘유·소아 난청’을 주제로 건강강좌를 연다. 별도의 참가신청 없이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강좌에는 안과 김병남 교수와 이비인후과 송미현 교수가 강사로 나서 유익한 건강정보를 전할 예정이다.

병원 관계자는 “휴가철 막바지에 우려되는 눈 질환과 신생아에게 치명적인 난청의 치료 및 예방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명지병원은 지난 4월부터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건강강좌를 개최해 왔다. 참가자에게는 기념품을 증정한다. (문의 031-810-6250)

스피커로 듣는 '엠씨스퀘어 에브리데이'

(주)대양이엔씨는 학생뿐만 아니라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신제품 ‘엠씨스퀘어 에브리데이’를 출시했다. 엠씨스퀘어 에브리데이는 엠씨스퀘어 라인 중 유일한 스피커형 제품으로, 가정이나 사무실 등에 놓고 여러 사람이 함께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대양이엔씨 관계자는 “집중력이 부족한 어린이는 물론 과로와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성인, 노화로 고생하는 노인 층까지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며 “집중력과 기억력을 향상시키고 치매예방에도 효과적”이라고 설명했다. 기존 제품보다 가격을 낮춰 30만원대에 출시됐다. (문의 1566-6111)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