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경,아파트 이름 상표등록-해字 돌림 한글이름 29개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1면

鮮京건설이 주택건설업체로서는 처음 아파트에 붙일 이름을 29개나 특허청에 상표로 등록해 화제다.
18일 鮮京건설에 따르면 이 회사는 92년10월 첫글자를「해」字로 시작하는 순우리말 이름 30개를 만들어 특허청에 출원,1여년동안 심의과정을 거친 끝에 최근 한 업체가 이미 등록해 사용중인「해두리」라는 상표를 제외한 29개「해」자 돌림 이름을상표로 등록했다.
선경은 정부가 신도시를 건설하면서 건설업체에게 아파트 이름을한글로 표기할 것을 권유함에 따라 이에 호응하고 나아가 선경아파트의 이미지를 제고한다는 전략에 따라 이같은 착상을 하게 됐다고 밝혔다.
선경측은 당초 순한글 상표명의 첫 글자를「해」자와「한」자 2자를 선정해 사내의견을 수렴한 결과「한」보다는「해」로 시작되는우리말이 훨씬 많아「해」자로 시작되는 순한글 상표명을 선경아파트의 고유이름으로 최종 결정했다는 것.
선경은 이들 29개의「해」자로 시작되는 상표명을 지역특성과 입주민 의견등을 종합해 앞으로 건설되는 선경아파트의 외벽에 鮮京의 주택브랜드인「홈엑스」(HOMEX)와 함께 사용할 예정이다. 鮮京측이 상표로 등록한 29개의 순한글은▲해가람▲해거리▲해고개▲해그림▲해길목▲해나라▲해마당▲해마루▲해마을▲해마중▲해맞이▲해무리▲해바람▲해나래▲해나루▲해돋이▲해동산▲해둥실▲해둥지▲해벌판▲해사랑▲해아름▲해아침▲해안음▲해언덕▲해여울▲해 오름▲해자리▲해터전 등이다.
〈孫庸態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