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 예술치료학과 ‘연극치료’ 대면 특강 성료

중앙일보

입력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상담심리학과와 예술치료학과는 지난 4월 21일, 재학생들을 위한 심리치료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심리치료 특강은 ‘그림, 연극치료와 만나다’라는 주제로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심리적 갈등을 표현하고 건강한 자아 형성에 도움이 되는 연극치료를 경험했다.

상담심리학과장 곽윤정 교수는 “상황극을 통해, 평소 인지하지 못한 자신의 마음과 감정을 들여다보는 시간을 마련했다”며 “다양한 특강을 통해 건강한 정체성을 형성하는 동시에 상담 현장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상담기법도 배우며 상담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특강을 들은 재학생은 “이번 특강을 통해 나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 예술치료학과가 공동으로 진행한 특강에서는, 상담 장면에서 많이 활용되고 있는 미술치료, 명상치료, 동작치료, 음악치료 등에 직접 참여해 공부할 수 있도록 수업을 구성하고 있다.

특히,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와 상담심리센터의 유튜브 채널인 ‘마궁마알(마음이 궁금한 사람에게 마음을 알려드립니다)’의 실시간 스트리밍으로도 진행하고 있다. 지방에 거주하거나 대면 수업이 어려운 학생들과 일반인에게도 특강 내용 공유가 가능하다.

더불어,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와 예술치료학과는 재학생들의 심리적 건강을 위하여 매월 정기적으로 심리치료 특강을 개최하고 있다. 두 학과 모두 다가오는 6월 1일부터 2024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시작할 예정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