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유업, 커피 제품 출고가 인상…스틱제품 평균 9.5%↑

중앙일보

입력

[사진 남양유업]

[사진 남양유업]

남양유업이 즉석 커피 제품 가격을 올린다.

16일 남양유업은 오는 17일부터 즉석커피 제품의 출고가를 인상한다고 밝혔다.

스틱 커피 제품 가격은 평균 9.5%, ‘RTD’(Ready to Drink·바로 마실 수 있는) 컵커피 제품은 평균 7.5% 각각 오른다.

남양유업이 스틱커피 제품의 가격을 올린 것은 약 8년 만이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커피 주산지의 작황 부진에 따른 국제적 커피 시세 급등, 물류비와 인건비 등 생산비용 증가에 따라 출고가 인상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즉석커피 업계 1위인 동서식품과 롯데네슬레코리아도 지난달 커피 제품의 가격을 각각 평균 7.3%, 8.7% 인상했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