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대학개설 청소년 건강사이트 인기

중앙일보

입력

창원대학교 식품영양학과(학과장 이경혜)가 국내대학 가운데 처음으로 청소년을 위한 건강사이트와 초등학생 및 교사.학부모.영양사를 위한 온라인 영양교육상담실을 운영해 인기를 끌고 있다.

온라인 영양교육상담실 '영양친구'(www.food79.net)는 식습관 형성의 주체인 초등학생과 이들의 식습관 형성에 영향을 미치는 학부모.영양사가 함께 볼 수 있는 3개 방으로 구성돼 있다.

초등학생방 내 식품구성탑에는 저학년부터 고학년까지 다양한 퀴즈를 통해 건강법을 풀어 보도록 했으며 영양왕국 여행에서는 영양문제를 10개의 주제로 나눠 만화로 구성, 재미를 더 하고 있다.

청소년을 위한 건강사이트 '헬스포틴'(www.health14.net)에서는 청소년들에게 건강한 미의식을 고취시키고 올바른 식습관을 갖도록 하기 위해 'Teenager'와 'My Health', 'Body & Life' 등 7개의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다.

이 사이트 내 'Body & Life'에서는 올바른 몸관리에 관해 설명하고 잘못된 몸관리로 인한 식행동 장애에 대한 이해와 치료방법을 제시하는 한편 'Fashion Life'에서는 청소년들이 관심을 갖는 코디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곳에서는 또 최근 여학생들의 관심이 많은 피부관리법에 대해서도 상세한 정보를 알려주고 상담실을 운영해 청소년들의 건강관 관련한 의문점에 대해 상담해 주고 있다.

이대학 이경혜교수는 '최근 개설했는데도 하루 100여명이 방문할 정도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며 '청소년들의 영양적 문제를 해결하고 올바른 미의식 고취를 통해 식생활 개선에 도움을 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창원=연합뉴스) 최병길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