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의·약사, 영양사 연계 토탈다이어트 전개

중앙일보

입력

의·약사는 물론 영영사 등이 연계된 토탈다이어트를 테마로 한 전문약국이 집중 육성된다.

SK주식회사 HealthOK팀과 ㈜헬퍼랩은 "최근 ㈜내츄로에이스와 함께 테마자문약국사업 제휴계약을 체결하고 전국 최대규모의 다이어트테마 전문약국을 개발하기로 했다"고 16일 밝혔다.

SK㈜는 이날 "헬퍼랩, 내츄로에이스, SK 등 3사는 개국약사들에게 새로운 테마약국 운영을 통해 수익사업에서 확고한 자리매김을 할 수 있도록 교육, 제품, 마케팅, 홍보 등을 최대한 지원해 주는 사업 체계를 가질 계획이다"고 밝혔다.

특히 3사는 약사, 약국직원의 교육 뿐만 아니라 제품개발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약국 중심의 Off-line사업 뿐만 아니라 On-line업체와도 제휴를 맺어 B2B2C에 이르는 다이어트 테마사업을 의사(병원)-약사(약국/상담)-영양사(상담/판매)-스포츠센타를 연계하는 종합적인 다이어트 테마사업으로 확장한다는 방침이이다.

이번 다이어트 테마약국 사업은 소비자 마케팅 기능을 강화하기 위한 일환으로 다이어트 분야에서 국내 최다회원을 확보한 엔젤다이어트(회원수 17만. www.angeldiet.co.kr) 업체와 전략적제휴가 체결된 가운데 진행된다.

제휴업체들은 약국으로 고객을 유인하기 위한 각종 마케팅 지원을 계획하고 있어 약사들의 판매활동을 직접적으로 지원한다.

제휴업체들은 우선 전국 시·군·구별로 약 450개 다이어트 테마약국 구축하기 위해 오는 11월 셋째주에 공개세미나를 갖기로 했다.

또한 Off-line영업 전략으로 다이어트 전문약국을 약국체인 형태로 변화시킬 예정이다.

㈜헬퍼랩은 올들어 10여차례의 공개세미나와 각종 테마제품, 판매도구의 개발 및 보급을 통해 개국약사들간에 공감대를 형성하는 등 멤버쉽 회원을 넓혀가고 있다.

헬퍼랩은 이들테마중 체중을 효과적으로 감량해 주면서도 건강을 지켜주는 '살리는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활용, 개국약사들로 하여금 다이어트테마를 활용하도록 돕고 있다.

이에따라 '살리는 다이어트 프로그램'은 개국약사들 사이에서도 관심 있는 테마중의 하나로 부각됐다.

(주)내추로에이스는 '숍인숍'(Shop in Shop) 사업모델을 도입, 이미 25개 약국을 오픈하고 상담능력을 가진 영양사를 파견해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한편 테마자문약국사업은 약국에서 응용할 수 있는 테마를 기본으로 제품 및 판매도구, 각종 정보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문의 : 02-525-3661]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