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17 히트브랜드 대상] 만족을 넘어 감동으로 … 우수한 품질로 고객의 마음을 얻다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1면

2017 히트브랜드 대상

소비자들의 영향력이 절대적인 시장경제에서 브랜드의 중요성은 날로 커지고 있다. 이제 공급자인 기업이 시장을 좌우하던 시대는 지나갔다.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고 고객의 마음을 감동시키는 브랜드를 앞세우지 않으면 안되는 시대가 됐다. 수많은 기업이 브랜드마케팅을 통해 경쟁력을 제고시키기 위해 전사적인 노력을 경주하고 있는 이유이다. 치열한 경쟁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차별화된 브랜드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제이와이네트워크 주최 #29개 기업 및 브랜드 선정 #마케팅과 브랜드 활성화 기여

히트브랜드 대상 1위는 해마다 변화를 거듭하고 있는 국내 소비시장에서 고객감동으로 브랜드 가치를 성공적으로 드높인 기업을 발굴, 선정한다. 우수한 품질과 고객만족도가 높은 서비스를 바탕으로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브랜드가치를 인정받고 있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제이와이네트워크가 주최하고 중앙일보가 후원한다.

올해 2017 히트브랜드 대상 1위에서는 29개 기업 및 브랜드가 선정됐다. 2017 히트브랜드 대상 1위는 기업의 성공적인 브랜드 활동을 독려하고 소비자들의 합리적인 상품구매의 지표를 제공하려는 목적을 갖고 있다. 아울러 브랜드 경쟁력 향상 제고를 위한 개선점을 제시하려는 데에도 의의가 있다.

제이와이네트워크의 김재훈 대표는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는 기업과 상품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소비자들에게 심어주고 있다”고 강조했다. 브랜드는 기업이 대중들에게 각인되기 원하는 이미지를 담은 소비자와 기업 간의 중요한 매개체로서 국내 기업뿐만 아니라 글로벌 기업들도 이 같은 브랜드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어서 브랜드를 통한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전개하고 있다. 김대표는 이처럼 브랜드의 중요성은 날로 더욱 강조되고 있으며 브랜드 이미지에 따라 구매 상품을 결정하는 소비심리 또한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제이와이네트워크는 지난 수년 동안 객관적이고 정확한 지표를 바탕으로 기업의 브랜드 경쟁력 순위를 지속적으로 발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기업의 마케팅 활동 및 국내 브랜드 활성화에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제이와이네트워크 관계자는 “2017 히트브랜드 대상 1위는 단순한 평가와 순위 발표가 아니라 대표성과 공신력을 우위에 둔 브랜드 선택에 대한 가이드를 제시하는 데에 가치를 두고 있다”고 말했다.

제이와이네트워크는 또한 업종별로 안정성·성장성·수익성을 갖추고 고객감동을 이끈 기업을 선별하기 위해 지속적인 연구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제이와이네트워크 관계자는 “치열한 각축전을 벌이고 있는 시장경제에서 히트브랜드 1위가 지닌 의의가 변질되지 않도록 할 것이며, 많은 기업들과 소비자들의 관심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승수 객원기자 kim.seungsoo@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