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새로운 북경을 만나다. 고북수진(古北水鎭)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모택동의 대형 초상화가 걸린 천안문 광장, 크고 웅장한 자금성, 서태후의 여름별장 이화원..

 북경, 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관광지이다. 이렇듯 북경은 중국의 대표적인 관광 도시로 자리 매김 했지만 조금은 무겁고, 또 조금은 뻔한 관광지라는 이미지의 한계로 20-30대 젊은 여행객과 오랜만에 다시 북경을 찾으려는 재 방문 여행객 들의 발 걸음을 머뭇거리게 하고 있다.

기사 이미지

 북경의 역사, 문화와 자연을 한번에 느끼고 싶다면, 소소한 체험거리와 함께 편안한 힐링의 시간을 원한다면, 무엇보다 새로운 북경을 만나고 싶다면, 바로 이곳 ‘고북수진’ (구베이수이전,古北水鎭, W-TOWN)에 주목 해 보자.

기사 이미지

 북경 시내에서 2시간 거리에 위치 해 있는 이곳은 중국 강남의 대표적인 물의 마을 오진의 모습과 화북 지역의 건축 양식을 융합 해 만든 민속마을이다. 마을 입구에 들어서면 옛 중국의 정취가 물씬 풍기는 아기자기한 가옥들, 마을을 가로질러 흐르는 잔잔한 물길이 마음을 평온하게 한다. 곳곳에 세워진 등, 길가의 표지판, 길을 잇는 돌다리 등 모두 예스럽고 예뻐 자연스레 카메라 셔터를 누르게 한다.

기사 이미지

 멀리 뒤편으로는 마을 전체를 감싸 안은 장성을 마주할 수 있다. UNESCO 세계 문화유산인 만리장성 중 아름답기로 손꼽히는 장성. 바로 사마대 (쓰마타이,史馬臺) 장성이다. 마을에서 최신식의 케이블카를 타고 내려 400m의 계단을 오르면 장성에 닿을 수 있다. 만리장성 중 가장 험준하고 높은 지대에 위치 해 있지만 그만큼 명(明)나라 때의 원래의 모습을 가장 잘 간직하고 있으며, 망루에 올라 보는 그림 같은 풍경은 감탄을 자아낸다.

 조용히 마을을 걷는 것 만으로도 매력 있는 곳이지만, 고북수진 마을 내에는 다양한 체험거리 들로 가득하다. 그 중 대표적인 것이 영순 염색방과 사마소 소주방이다.

기사 이미지

 멀리서 풍겨오는 톡 쏘는 술 냄새. 초입부터 야외 실내 할 것 없이 수백 개의 크고 작은 술병이 가득 놓여 있는 사마소 소주방 에서는 중국 전통 방식으로 술을 제조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술 지게미로 만든 요리 시식 및 여러 종류의 술을 시음할 수도 있고, 술도가에서 직접 만든 술을 구입할 수도 있어 애주가의 마음을 흔든다.

기사 이미지

중국 전통 영화에서 봤을 법한 풍경을 눈 앞에서 볼 수 있는 영순 염색방은 주요 포토 스팟 중 하나. 야외에 높게 세워진 장대에 길게 늘어 뜨려 말리는 다양한 색의 천 사이로 어여쁜 포즈로 사진을 찍고 있는 많은 이들을 만날 수 있다. 실내에서는 꽃무늬 본뜨기, 염색, 말리기 등 수 천년 역사를 자랑하는 중국 선조들의 기술을 그대로 적용하는 염색 전 과정 또한 볼 수 있다.

이외에도 8가지 색의 깃발이 인상적인 팔기 회관, 북방에서만 볼 수 있었던 특별한 호송기관 전운 표국에서도 중국의 옛 모습을 찾아 볼 수 있으며, 중앙광장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공연, 곳곳의 공방과 요리방에서 연, 등만들기, 요리체험 등이 가능하다. 또한 마을 곳곳을 연결하는 물길을 따라 타는 나룻배 역시 일품이다.

기사 이미지

 밤이 되면, 고북수진은 낮과는 또 다른 반전 매력을 드러낸다. 멋스러운 건물을 비추는 조명, 운하에 비친 건물의 반영. 오직 이곳에서만 볼 수 있는 능선을 따라 이어진 만리장성의 불빛으로 어우러진 야경이 아름다운 야경의 포인트이다. 밤에 사마대 장성을 올라 야경을 바라보는 색다른 투어도 진행하고 있어 특별함을 더한다.

 고북수진의 이 모든 매력을 온전히 느끼기 위해서는 하룻밤이라도 숙박 하는 것을 추천한다. 소규모 객잔, 온천 호텔, 5성급 럭셔리 호텔 등 다양한 타입의 숙박시설이 있다. 소박한 마을의 모습을 느끼고 싶다면 객잔 숙박이 좋겠지만, 제한된 방 개수와 높은 가격으로 고북수진 초입에 위치한 수진 대주점을 추천한다. 마을과 조화로운 모양으로 자리잡고 있으며, 크고 웅장한 로비, 현대적이고 럭셔리 한 시설은 물론이고 이동이 용이 하여 편안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2014년 10월 공식 오픈으로 이제 갓 1년이 넘었지만 중국 현지에서도 인기 관광지로 떠오르고 있으며, 중국판 런닝맨 등 유명 TV프로그램에 연이어 방송 되고 있다. 최근 완공된 온천이 오픈 준비 중이며, 대규모 스키장 등 여러 시설이 건설 되고 있어 북경 재 방문 고객을 포함한 가족, 친구 등 다양한 유형과 다양한 연령대의 여행객들이 1년 내내 즐길 수 있는 색다른 종합 레저 타운으로 발돋움 할 예정이다.

 위 상품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하나투어 홈페이지 또는 대표전화(1577-1212)로 문의 가능하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으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