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December 2014' 공개 앞둔 엑소…"그래서 컴백은 언제래?"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엑소(EXO)의 신곡 ‘December, 2014’가 모바일 리듬게임 ‘슈퍼스타 SMTOWN’에서 19일 선공개될 예정인 가운데 엑소가 15일 오후 SMTOWN 유투브 채널 등을 통해 신곡 공개를 알리는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X-Mas Gift From EXO x SUPERSTAR SMTOWN_2014.12.19’라는 제목의 영상에서 엑소 멤버 찬열은 신곡 ‘December, 2014’에 맞춰‘슈퍼스타 SMTOWN’게임을 직접 플레이한다. 찬열은 이어 카메라를 바라보고 ‘메리 크리스마스’라고 말한다.

앞서 엑소의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엑소가 오는 19일 ‘슈퍼스타 SMTOWN’을 통해 신곡 ‘December, 2014’를 공개한다”고 15일 오전 전했다. 소속사는 이어 “신곡을 게임과 함께 즐기는 색다른 재미를 선사해 음악 팬들은 물론 게임 이용자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엑소의 신곡 ‘December, 2014’는 엑소가 팬들에게 전하는 깜짝 선물이다. 이는 지난해 겨울 발표한 ‘12월의 기적’ 이후 선보이는 엑소의 두 번째 겨울 시즌송이다. 노래는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기 위해 지구를 몇 바퀴 돌아 다시 제자리로 돌아온다는 마법 같은 사랑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 곡은 ‘슈퍼스타 SMTOWN’에서 선공개 된 이후 추후 정식 공개된다.

‘슈퍼스타 SMTOWN’은 보아,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슈퍼주니어-M, 소녀시대, 샤이니, 에프엑스, 엑소, 레드벨벳 등 SM아티스트의 음악으로 게임을 구성한다. 이는 음악에 맞추어 내려오는 노트를 타이밍에 맞게 터치하며 즐기는 게임이다. 네티즌들은 이 게임을 ‘슈스엠’이라고 줄여부르고 있다.

한편 엑소는 앞서 지난 3일 유투브 공식 채널에 ‘EXO 2015 COMING SOON’이라는 영상을 게시하며 엑소가 내년 컴백할 것을 예견한 바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December 2014’ [사진 유투브 영상 캡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