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전기 없애는 법, 다 읽고 난 신문지 이용하면 효과적이다? 방법 보니…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겨울철 머리나 옷의 정전기로 불편을 겪는 경우가 증가하는 가운데 정전기 없애는 법이 화제를 낳고 있다.

요즘처럼 건조하고 차가운 바람이 부는 날씨엔 피부는 물론이고 모발, 두피의 수분까지 빼앗기기 쉽다. 모발과 두피가 건조해지면 머리에 정전기가 발생된다. 정전기가 생기면 모발은 더 약해지고 쉽게 끊어질 수 있다. 따라서 건조하고 손상된 모발엔 수분을 공급해 모발을 윤기 있게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또 피부전문가들은 "정전기 방지용 에센스를 사용하여 정전기를 예방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조언한다. 아울러 머리를 빗을 때에는 정전기가 쉽게 생길 수 있는 플라스틱 빗 보다 나무 브러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헤어 미스트나 오일을 함께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이 뿐 아니라 건성ㆍ민감성ㆍ지성 두피와 모발에 영양을 줄 수 있는 두피영양 헤어 팩이나 모발영양 헤어 팩, 크림을 적절히 사용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한편 옷에 생기는 정전기를 예방하기 위해선 옷 사이사이에 신문지를 한 장씩 깔고 차곡차곡 옷을 넣어주면 옷장에서 옷을 꺼낼 때 발생할 수 있는 정전기를 줄이고 곰팡이나 좀이 생기는 걸 막을 수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정전기 없애는 법’[사진 YTN 화면 캡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