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피트니스 애플리케이션

중앙일보

입력

스마트폰이 개인 트레이너로 변신한다. 동영상으로 정확한 운동법을 보여주고 운동 횟수를 자동으로 센다. 밖에 나가지 않고도 스마트폰을 이용해 집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홈 다이어트 애플리케이션을 알아봤다.

런타스틱 스쿼트&푸시업 프로 - 휴대전화 센서로 측정하는 정확한 운동법

런타스틱(Runtastic) 애플리케이션 시리즈는 스쿼트·푸시업·러닝 같은 운동의 기록을 측정해 준다. 특히 런타스틱 스쿼트·푸시업은 운동 횟수를 세는 데 유용하다. 앞으로 팔을 쭉 뻗은 상태로 스마트폰을 들고 스쿼트를 하면 그 횟수를 자동으로 센다. 또 푸시업 자세 중 코로 휴대전화를 누르거나 코가 화면에 닿으면 푸시업 횟수가 체크된다. 이를 통해 몇 세트나 했는지, 시간은 얼마나 걸렸는지 등 운동 기록을 분석할 수 있다. 구글플레이에서 스쿼트·푸시업 각 2000원, 앱스토어에선 스쿼트 0.99달러와 푸시업 1.99달러다.

7분 운동 챌린지 - 7분 운동으로 1시간 운동 효과를

7분 운동 챌린지는 7분 만에 1시간을 운동한 효과를 볼 수 있는 운동 정보를 제공한다. 팔굽혀펴기, 기마자세, 팔벌려뛰기 같은 12가지 동작으로 구성된 이 운동은 도구를 사용할 필요가 없다. 쉬지 않고 반복적으로 운동하기 때문에 고강도 운동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한 동작의 도전 과제를 달성해야만 다음 운동을 할 수 있다. 운동 시각을 알려주는 알람 기능, 운동한 시간 및 횟수를 기록해 주는 활동 달력 등 다양한 기능이 있다. 인터넷에 연결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든 실행 가능하다. 앱스토어에서 1.99달러로 이용할 수 있다.

나이키 트레이닝 클럽 - 내게 맞는 운동 프로그램 설정

나이키 트레이닝 클럽은 여성을 위한 전신운동을 기반으로 100여 가지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15, 30, 45분 단위로 나눠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다. 4주 프로그램을 기본으로 살빼기를 위한 체지방 감소, 근력 강화, 부위별 운동 등 목적에 따른 다양한 운동법을 알려준다. 기본 운동 프로그램을 모두 이행한 뒤엔 원하는 운동 프로그램을 추가하거나 삭제할 수 있다. 러시아 테니스 선수 마리야 샤라포바 같은 세계적인 스포츠 스타가 직접 알려주는 운동 프로그램을 다운받을 수도 있다. 구글플레이·앱스토어에서무료 이용이 가능하다.

30분 다이어트 순환운동 - 근력운동과 유산소운동을 한번에

30분 다이어트 순환운동은 KBS-1TV 프로그램 ‘생로병사의 비밀’에 소개된 15분 순환운동에 몇 가지 운동을 추가한 30분 순환운동으로 구성됐다. 30분가량 동영상을 보며 자세를 따라 할 수 있다. 제자리털고뛰기, 팔굽혀펴기, 제자리뛰기, 무릎차올리기, 윗몸일으키기 같은 다섯 가지 근력운동과 다섯 가지 유산소운동으로 이뤄졌다. 1회 30분 정도 주 3~4회 운동하면 체형 개선, 체지방 연소, 체력 증강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운동 후 심박수를 체크해 다음 세트의 운동 강도를 설정할 수 있다. 구글플레이·앱스토어에서 무료로 이용 할 수 있다.

<라예진 인턴기자 rayejin@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