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 글로벌인적자원개발대학원, 2014 전반기 석사과정 모집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최근 정부와 지자체, 기업의 핵심 과제 중 하나로 ‘전문인력 양성’을 꼽고 있다. 조직의 성장동력 중 하나로 가장 중요시 되는 것이 ‘인적자원’이기 때문이다. 이에 창조경제의 성공을 이끌 각 분야의 인재양성 및 관련 전문가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정부는 여성인력 활용, 자영업자의 소득증대, 소외계층 안전망 확보 등을 대규모 혁신 과제로 삼아 이에 대한 교육망을 꾸준히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에 지난 2005년 교육인적자원부는 수도권 대학 특성화 사업 일환으로 대학원 과정 수료를 통해 국가인적자원개발과 지역인적자원개발 담당자를 양성할 지정과제를 공모하여 적합한 대학원을 선정하여 지원하기도 하였다.

이런 가운데 글로벌 시대, 사람과 지식의 가치를 무한히 발전시켜 나가는 중앙대학교 글로벌인적자원개발대학원(원장 이희수)이 2014학년도 전반기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중앙대 글로벌인적자원개발대학원은 교육, 경영, 심리, 경제, 행정, 지역사회학을 융합시켜 국가 및 지역인적 자원개발 전문가를 양성하는 대학원이다. 2014학년도 전반기에는 인적자원개발학과, 해운물류학과 석사 과정을 모집한다.

인적자원개발학과는 교육과학기술부 ‘수도권대학 특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국가 및 지역 HRD 전문인력 양성기업교육, 국가인적자원개발, 지역인적자원개발 양성과정 등에 특성화 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학과다. 해운물류학과는 해양수산부 ‘물류전문인력 양성사업’에 선정돼 입학생 전원에게 등록금 일부를 국고 장학금으로 지급하고 국내 및 해외연수 등 다양한 학생지원 혜택도 부여하고 있다.

이번 글로벌인적자원개발대학원 일반전형에는 학사학위 취득(예정)자 또는 법령에 의하여 이에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라면 응시 가능하다. 학사과정의 출신학과 또는 전공 관계 없이 지원 가능하며 수업은 주5일 근무제에 따라 금요일 오후와 토요일 전일에 걸쳐 진행된다.

글로벌인적자원개발대학원 관계자는 “앞으로 세계적으로 인적자원의 중요성은 더욱 커질 것”이라며, “인적자원개발 분야 앞서나가는 인재가 되고 싶다면 한 번 도전해보는 것도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원서 접수는 11월 18일부터 12월 3일(화)까지 진행되며 유웨이닷컴(http://uway.com)을 통해 하면 된다. 인터넷 접수 후 입학원서와 수험표를 출력하여 입학 원서와 수험표부본은 제출서류와 함께 12월 5일(목)까지 본교 대학원지원 2팀에 도착하도록 등기우편으로 보내야 한다.

입학 면접 전형은 12월 7일(토)로 예정돼 있으며 장소는 전형일 전날 홈페이지에 공지된다. 합격자는 12월 13(금)에 발표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모집 요강 확인 및 합격 여부 확인은 글로벌인적자원개발대학원 홈페이지(http://ghrd.cau.ac.kr)에서 하면 된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