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영상뉴스] 2013 맛있는 밥상 - 가마솥에 튀겨내는 바삭바삭한 닭강정! “가마로강정”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금이야 쉽게 볼 수 없다지만 예전 우리네 부엌 한자리에는 늘 훈훈한 온기를 내뿜던 듬직한 가마솥이 있었다. 그 때문일까? 한국인의 가슴에는 얼마쯤 이 새카만 무쇠 솥에 대한 무한 신뢰가 존재하는 듯하다. 한민족의 뿌리이며 뇌리 깊숙이 존재하는 한 솥 문화, 오늘은 이렇듯 존재감만으로 추억의 언저리를 끄집어내게 하는 가마솥을 이용해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국민 간식 닭 강정을 만드는 닭 강정 전문 “가마로강정”을 소개하고자 한다.

서울시 중랑구에 위치하여 이미 그 일대의 맛 집으로 소문이 자자한 가마로강정(중랑구청점)은 말 그대로 커다란 가마솥에 바삭바삭한 닭 강정을 튀겨 조리하는 매우 특색 있는 업체다. 비록 일반인들에게 익히 알려지지 않은 탓에 조금은 생소하게 느껴질지 모르나 사실 가마솥만큼 튀김에 적격인 식기도 드물 것. 특히 천천히 온기를 머금어 긴 시간 일정한 온도를 유지하는 두툼한 무쇠 가마솥은 가마로 강정 특유의 기름지지 않은 깔끔한 닭강정을 만들어내는데 으뜸 공신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고객의 주문과 동시에 반죽과 조리가 시작되는 가마로 강정은 매장을 찾는 손님들에게 언제나 금방 만든 따끈따끈한 닭 강정을 대접한다. 더불어 몸에 좋은 쌀가루를 이용한 특제 파우더는 깔끔한 가마로 강정만의 맛에 포인트!

물론 소스를 버무릴 때 부스러기를 만들지 않는 주방장의 솜씨도 솜씨지만 톡톡 씹히는 쌀가루의 독특한 식감 역시 자칫 단조로울 수 있는 닭강정의 맛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키는 비법이라고 할 수 있다. 가마로 강정에서 현재 판매중인 대표메뉴는 총 2가지로 고소한 땅콩과 달콤한 데리야끼 소스를 한데 버무린 달콤한 강정과 청양고추와 고추장 소스의 알싸한 매운맛을 즐길 수 있는 매콤한 강정이 있다.

단, 사전에 만들어두는 음식이 아니기에 기다림에 약한 당신이라면 예약전화는 필수! 방문 20분전, 센스 있는 예약 전화 한통이면 기다리는 수고 없이 바삭한 닭 강정을 즐길 수 있다. 가마로 강정 중랑구청점의 전지훈 대표는 앞으로도 다양한 메뉴 개발과 자체 발전에 힘써 보다 맛있는 닭 강정을 손님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가마솥이 주는 훈훈한 나눔의 정취로 마음 그득 담긴 바삭한 닭강정을 맛 볼 수 있는 곳! 오늘 가마로 강정 중랑구청점에서 당신의 두 손 가득 그 훈훈한 정취를 직접 느껴보는 건 어떨까?

◈ 주 소: 서울 중랑구 신내동 667번지 금강프라자 103호

☎ 문의전화: 02-3421-7292, 010-9186-2629

◈ 홈페이지: http://gamaro.co.kr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의 정보성 보도 제공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