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롯데캐슬 알바트로스, 발코니 넓은 '베타평면' 적용 첫 단지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4면

롯데건설은 수도권 최대 규모의 신도시인 경기도 화성시 동탄2신도시에서 동탄롯데캐슬 알바트로스(조감도)를 분양 중이다. A28블록에 위치한 이 아파트는 지상 최고 29층 16개 동 규모로 전용면적 101·102㎡형 1416가구다.

 동탄롯데캐슬 알바트로스는 동탄2신도시 3차 합동분양에 참여한 업체 중 대지면적이 10만3600여㎡로 가장 넓고 입지조건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광역환승시설과 인접해 광역버스·BRT 등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한 편이다. 경부고속도로 기흥·동탄 나들목도 가까워 서울로 이동이 수월하다.

 교육환경도 나쁘지 않다. 초·중·고교가 모두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거리에 들어선다.

 동탄롯데캐슬 알바트로스는 중대형 평형으로 구성돼 있는데 눈길을 끄는 것은 최근 롯데건설이 개발한 신평면인 ‘베타평면’이다. 이 아파트는 베타평면이 적용된 첫 단지다. 베타평면은 거실과 침실 3개가 전면 개방되는 판상형 4베이 구조로 뒷면과 옆면까지 발코니를 적용한 게 특징이다. 3개 면이 개방되는 신평면인 것이다.

 발코니를 확장한 곳에는 붙박이장이나 드레스룸 등 특화된 수납 공간이 들어가고 자연채광과 환기가 우수한 장점이 있다. 특히 3개의 발코니 면적이 전용면적 101㎡형 일부 타입의 경우 50㎡, 122㎡형 일부 타입의 경우는 57㎡에 달한다. 전용면적의 절반 이상을 서비스 면적으로 쓸 수 있는 것이다.

 동탄롯데캐슬 알바트로스는 단지 남측에 있는 리베라골프장을 조망할 수 있다. 단지 내에는 ‘골프’를 컨셉트로 한 4개의 테마가든이 조성된다. 단지 경사 지형을 활용해 자연스럽게 흐르는 자연형 실개천, 다양한 테마놀이터, 산책로(아웃코스·인코스) 등도 마련해 단지 내 녹지율을 45%까지 끌어 올렸다.

 여성과 어린이·노약자를 위한 커뮤니티시설이 돋보인다. 실버클럽과 유아보육시설인 키즈클럽 등을 갖춘다. 장애인용 화장실과 어린이전용 화장실도 마련된다. 입주민을 위한 테라스카페와 영·유아를 위한 실내놀이터, 엄마들이 휴식과 육아정보교류를 할 수 있는 캐슬만의 커뮤니티 특화공간인 ‘캐슬 맘&키즈 카페’도 설치된다.

 또 20여 종의 다양한 운동시설과 GX룸 등을 갖춘 피트니스클럽, 사우나시설, 퍼팅그린 공간을 갖춘 실내골프 클럽이 마련된다. 돌잔치·가족모임 등 다양한 행사를 열 수 있는 게스트하우스 등도 갖춰진다. 분양 문의 1899-4321.

황정일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