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부산 소주, 처음처럼 제치고 소주 시장 2위에 등극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무학 소주가 롯데주류를 제치고 업계 2위에 올라섰다.

무학소주는 ‘좋은데이’와 ‘화이트’를 생산하는 부산·경남지역 기반 업체다. 한국주류산업협회에 따르면 지난 2월 무학(대표 강민철)의 소주 출고량이 109만8천 상자, 점유율 13.5%로 소주시장 2위 자리에 올랐다.

시장점유율 2위였던 롯데주류의 출고량은 1월 193만6천 상자에서 2월 101만8천 상자로 줄었고, 점유율은 21.0%에서 12.5%로 떨어졌다.

업계 1위인 하이트진로(참이슬)의 소주 출고량은 401만4천상자(360ml 30병 기준)로 전월의 367만4천상자보다 9.25% 늘었고 시장 점유율도 49.4%로 전월(39.9%)보다 10%포인트가량 증가했다.

업계 관계자는 화이트와 좋은데이가 부산과 경남지역에서 크게 선전해 전체 출고량에서 2위를 차지한 것 같다며 앞으로 좋은데이가 다양한 마케팅을 펼칠 때 2위자리를 계속 유지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내다봤다.

[인기기사]

·연구비 기준 보다 2배 상회하는 경북대병원, 비결 알고보니 [2013/04/24] 
·리베이트 혐의 병원 “지난해 이미 정부 움직임 알아” [2013/04/24] 
·부작용 우려 ‘어린이 타이레놀 시럽’ 판매금지 [2013/04/24] 
·서봉의료재단보강병원 등 5개 의료기관 인증 획득 [2013/04/24] 
·축농증, 충치 방치해서 생길 수도 [2013/04/24] 

배지영 기자 jybae@joongang.co.kr <저작권자 ⓒ 중앙일보헬스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기사는 중앙일보헬스미디어의 제휴기사로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중앙일보헬스미디어에 있습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