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코덱 MP3 6종 벤치마크 [6]

중앙일보

입력

HipZip은 집(ZIP)으로 유명한 아이오메가(IOmega)의 MP3 플레이어다. 아이오메가는 저장장치 업체로 이름이 알려졌지만, 동영상 편집장치나 휴대용 오디오 등의 멀티미디어 제품도 발표하고 있다. 이 제품은 한국인의 체형을 기준으로 할 때 몸집이 큰 편에 속한다. 한 손에 쥐어지지 않는 큰 사이즈인데, 기본적으로 포켓에 넣어 다니기보다는 벨트에 차고 다니는 형태에 가까워 초창기의 ''삐삐''를 연상케 한다.

HipZip은 플래시 메모리 대신 포켓집을 미디어로 사용한다. 포켓집은 40MB의 용량을 지닌 초박형 디스크 미디어인데, HipZip 안에는 포켓집 드라이브가 내장되어 있어 언제든지 미디어를 쉽게 교체할 수 있다. 미디어 용량은 부족한 편이나 미디어의 가격이 40MB 한 장 당 1만원 내외여서 휴대용 MP3 플레이어 중 가장 저렴하며, 용량 확장이 거의 무한정으로 가능하다. 다만 미디어에 불량 섹터가 생기는 경우가 있으며, 이 경우 미디어를 더 이상 사용할 수 없게 된다는 문제가 있다. 이 제품은 포켓집 장치로 인식되어 일반적인 포켓집 드라이브 대용으로도 쓸 수 있다. 당연히 MP3 플레이어 외에 휴대용 저장장치로 변신할 수 있다.

외관상 회색과 보라색이 기조를 이루고 있으며, 전체적으로 코팅 처리가 잘 되어 있어 긁힘에 강하다. 수입품이지만 완전한 한글 표시와 한글 메뉴가 지원된다. 우측과 중앙에 조작 버튼이 있어 한 손으로 조작할 수 있다. 전원으로는 내장된 Li-Ion 배터리를 사용한다. 배터리가 떨어질 경우 충전하기 전까지는 다시 사용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지만, 반면에 상대적으로 배터리 수명이 길다는 장점이 있다.

제품 사양

메모리 용량 : 40MB

메모리 방식 : 포켓집 디스크

배터리 : 내장형 충전지(Li-Ion)

크기/ 무게 : 711×10.6×27/ 119g

노이즈 비율 : 90dB

인터페이스 : USB

제품 구성
본체, 사용 설명서, 이어폰, 충전 어댑터, 가죽 케이스, USB 케이블, 설치 CD, 포켓집 미디어 2장

소비자 가격
48만 5,000원(부가세 포함)

문의처
디지시스(02-783-9577 www.digisys.co.kr)

pcBee
자료제공:pcbee(http://www.pcbee.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