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드림스튜디오와 스타맥스 작품 공동제작·유통

중앙일보

입력

애니메이션 제작사 ㈜디지털드림스튜디오(대표 이정근)
와 비디오 유통사 ㈜스타맥스(대표 김민기)
가 컨텐츠 제작, 유통, 판매 등의 전략적 사업제휴를 체결했다.

27일 서울 라마다르네상스 호텔에서 개최된 조인식을 통해 양사는 향후 3년간 매년 2편 이상의 영화 및 애니메이션 작품에 공동제작, 공동투자, 공동배급을 하기로 합의해 서로 해외 배급망에 적극적으로 진출하는 계기를 마련하게 되었다.

이들은 바로 디지털드림스튜디오의 배급사인 Digital Rim社를 통한 미국시장 진출과 스타맥스의 일본 채널인 오메가 프로젝트社의 아시아를 중심으로 한 시장을 서로 활용한다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로써 공동으로 작업하게 될 영화, 애니메이션, 게임, 음반, 공연 작품 등이 국내시장 뿐만 아니라 세계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길을 얻은 셈이다.

양사는 우선 스타맥스가 제작중인 장편영화와 디지털드림스튜디오가 제작하는 애니메이션 '런딤,Run=Dim'(황효선/한옥례 공동감독)
의 공동제작을 올해의 첫번째 공동사업으로 하고 있다.

디지털드림슈투디오는 1993년 설립하여 3D게임, 3D애니메이션, 캐릭터 비즈니스등 디지털 컨텐츠제작을 기반으로 하는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현재 극장용 3D애니메이션 '아크(ArK)
'와 '리니지', 그리고 TV애니메이션 '런딤'을 제작중이다.

스타맥스는 1984년 설립되었으며 삼성영상사업단으로부터 분리한 이후 영화 제작/수입/배급/수출등 적극적인 영화사업을 벌이고 있다. 워너브라더스와 CIC의 홈비디오 부문의 독점 판매를 하고 있으며 ㈜영화마을의 인수, 음반프로덕션인 ㈜스타맥스 미디어를 설립하고 RSS방식의 컨텐츠 대여업을 위한 렌트랙 코리아㈜를 설립했다.

㈜디지털드림스튜디오 : http://www.ddsdream.com

㈜스타맥스 : http://www.starmax21.co.kr

Joins 이연수 기자 <fantast@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