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맛있는 밥상-제주맛집] 흑돼지 샤브샤브로 유명한 “제주장터가든”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우리나라 최대의 섬 제주도! 탁트인 바다를 보며 삶의 여유를 한 번 느껴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천혜의 경관을 자랑하기도 하지만 제주도의 명품음식 또한 도심에서 맛 볼수 없는 특별 메뉴들이 몇 가지 있는데.. 오늘은 한번 맛보면 잊을 수 없다는 ‘제주흑돼지 샤브샤브’를 소개해 본다. 쇠고기 샤브샤브에서 느낄 수 없는 쫄깃하고 고소한 맛이 있는 흑돼지 샤브샤브, 먹어 보지 않고는 표현할 수 없는 맛! “처음엔 좀 생소했어요. 흑돼지 샤브샤브 라는게... 와~ 기대이상으로 너무 맛있어요. 느끼하지 않고 단백한 맛이 일품이예요. 서울 가면 못 먹을 것 같아서 여기서 많이 먹고 갈려고 합니다. ” 이현상(48, 개인사업)씨의 설명이다. 제주 관광객들이 한번쯤을 들러 봤을 만한 “제주장터가든” 의 흑돼지 샤브샤브는 마니아 층이 많이 생겼을 정도로 인기 메뉴이다. 이 곳은 1층 정육점에서 직접 골라 먹을 수 있는 시스템으로 돼지샤브샤브, 흑돼지구이, 한우고기 등 질 좋은 신선한 고기 그대로 맛 볼 수 있다. 주변의 식당과 비교할 수 없는 메뉴 ‘한우한마리’는 육회, 간, 천엽, 육사시미, 골 등 한우 모듬구이로 이루어진 세트로 단체손님이나 진정한 한우 마니아들이 즐겨 찾는 식단이다. 이외에도 야채와 버섯을 곁들어 만든 새콤달콤 소스와 어우러진 돼지샤브샤브와 장터샤브샤브 는 제주장터를 대표하는 음식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많이 찾고 있다. “저희 집은 10년 정도 됐어요. 오신 손님들이 또 오셔서 맛있다고 해주실 때 가장 보람을 느껴요. 요즘은 단골손님들이 많아져서 기분이 좋네요. ” 강을화 대표는 제주도 오신분 들에게 좋은 추억 거리가 됐으면 좋겠다고 설명한다. 이 곳의 또 하나의 자랑은 특별한 맛과 리필이 가능한 푸짐한 양, 그리고 운영진의 넉넉한 인심이 제주도 여행을 즐겁게 만드는 곳이다. 공항에서 5분거리에 가까운 곳에 있는 ‘제주장터가든’은 예약을 하면 좋은 자리를 잡을 수 있다. 또한 덤으로 서비스까지 챙겨주신다고... 특별한 사람들과 멋진 추억을 가질 수 있는 여행의 즐거움을 느껴보자!

♦ 홈페이지 www.제주장터가든.kr ☎ : 064-712-6901 ♦ 제주도 제주시 용담2동 2630-1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의 정보성 보도 제공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