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원 경매 탈피, 신개념 경매방식 텐피플 탄생!!!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소셜경매의 판을 바꿔놓을 새로운 경매의 등장으로 많은 사람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지금까지도 세간의 문제가 되고 있는 10원경매.아무런 정책이 없이 계속해서 새로운 10원경매 업체들이 생겨나고 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10원경매는 호가 단위가 10원씩 올라가는 방식으로 입찰을 할때마다 입찰자의 유료칩이(500~700원) 사용되는 형태였다.
하지만 불법프로그램 및 운영자의 아르바이트 개입 등으로 경매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에게 많은 불신을 불러일으키기도 했던 것 이 사실이다. 이런 불합리한 방법을 달리해 여러 형태의 경매방법 등의 사이트가 나왔지만 아직까지 소비자들에게 충분한 만족을 주는 업체는 아직까지 찾기가 쉽지 않았다
이런 와중에 새롭게 오픈하는 소셜경매 업체 "텐피플" www.tenpeople.co.kr 에서는 기존방식의 10원경매 와 일반 경매와 같은 방식을 도입해 이용하는 소비자들에게 선택의 폭을 넓혀 주고 있다.
"텐피플" 에서는 실시간경매(기존10원경매) 외에도 "텐경매, 선착순경매" 등에서 일반적으로 경매 방식을 도입했는데 방식은 이러하다.
- (텐경매)에서는 최소한의 입찰인원을 정해 놓고 최소한의 인원 이상이 경매에 입찰을 했을 때 최고로 높은 금액을 선점한 사람이 낙찰되는 방식의 경매.
- (선착순경매) 는 텐경매와 경매의 형태는 같지만 "선착순" 말그대로 정해놓은 인원이 입찰을 했을 때 입찰한 인원 외에는 경매를 참여를 할수 없는것.
두가지의 경매에는 입찰시 최소한의 입찰참가비가 들어가며 유찰시 참가비는 반환되지만 경매가 진행되어 낙찰자가 선정되면 참가비는 반환되지 않는다.
또 텐피플의 새로운 경매방식은 지난3월 특허신청을 하여 현재 특허 심사중에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문 : 비공개 경매 특징이 무엇인가요??
답 : 텐피플는 비공개 경매로 입찰자 10명이 성원되어야만 낙찰자를 선정하는 방식입니다. 이는 과다 경쟁을 방지하고 공정, 공평, 투명성을 보장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문 : 텐피플 경매방식의 장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답 : 첫째, 철저히 비공개 경매로 공정하고 공평하고 투명성이 보장된다는 것입니다. 비공개로 운영되기 때문에 입찰자들과의 과다 경쟁을 방지하여 낙찰가를 낮출 수가 있다는 것이죠.
둘째, 경매 종료시까진 입찰 가격을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어 낙찰을 받을 수 있는 확률이 상대적으로 높다는 것과 중간에 끼어들기(뒤치기) 등의 행위는 있을 수가 없다는 것입니다.
셋째, 입찰 후 꼭 낙찰을 받지 못하더라도 입찰가 전액 환급과 유찰 시에는 참가비를 포함하여 입찰가 전액을 환급 받을 수 있다는 것 입니다.
넷째, 기존의 10원경매 처럼 입찰하는데 많은 시간과 노력이 들어가지 않아 경매를 진행하면서도 여가시간 활용이 가능하다는 것 입니다.

문 : 마지막으로 소비자들에게 한말씀 하신다면??
답 : 저희 텐피플의 경매방식과 10원 경매에 대해 말씀 드렸다시피 텐피플의 경매방식은 소비자와 운영자 모두의 이익을 위해 개발된 시스템입니다.
낙찰을 받는다면 축하 할 일이지만 10원 경매나 텐피플 경매나 치열한 경쟁속에서 낙찰 받기란 그리 쉽지가 않습니다.이때 낙찰 받지 못할 경우를 생각해야 합니다.적어도 텐피플은 낙찰 받지 못한 입찰자들에게 최대한 손실을 적게 보게 만든 시스템입니다.
텐피플 경매방식과 10원 경매방식 중 어느 쪽이 소비자를 위한 것이며 저가로 낙찰 받을 수있는 지에 대해서의 판단은 고객 여러분들의 몫입니다.라고 텐피플 이경태대표 는 말한다.

새로운 방식의 10원 경매. 그 동안 수많은 종류의 경매 형태가 도입되었지만 그 동안의 경매 에서는 소비자에게 만족스러움을 주는 업체가 눈에 뛰지 않았다. 이번 텐피플 의 새로운 방식의 10원 경매에서는 소비자들 에게 어떤 반응을 일으킬지 궁굼해진다.
새로운 방식의 경매는 텐피플(www.tenpeople.co.kr) 에서 확인해 볼수 있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