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몰] 파리바게뜨 창업이 좋은 이유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 본사 신뢰성, 사업적 안정성 모두 확보
- 상권, 소비층 분석과 매출 전략에 도움 받으면 어려움 없이 창업가능

얼마 전 창업몰을 찾은 김정식(58. 퇴직)씨는 노후 대비를 하기 위해 안정적인 시니어 창업에 대해 상담을 받았다. 김씨는 특별한 자격증이 있는 것도 아닌데다가 창업 후 힘든 운영은 자신이 없었던 까닭에 ‘파리바게뜨 창업’이 하고 싶다고 밝혔다.

김씨처럼 은퇴 후 파리바게뜨 운영에 대한 시니어 창업자들의 관심이 높다. SPC그룹이 운영하는 파리바게뜨는 얼마 전 진행된 브랜드 평가지수에서 브랜드 제과점 부문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한 바 있다.


파리바게뜨는 현재 10년 이상 프랜차이즈 확장 사업을 영위해 브랜드 파워, 본사의 신뢰성, 사업적 안정성이 모두 확보된 프랜차이즈이다. 이러한 이유로 파리바게트 창업은 많은 마케팅비용을 투자하지 않고도 안정적인 매출을 보여주어 예비 창업자들 사이에서도 선호도가 매우 높게 나타나는 브랜드로 통한다.

파리바게뜨 창업 전문 기업인 창업몰(www.changupmall.com) 창업전문가 김종혁 팀장은, “프랜차이즈 창업이 안정적인 경우에는 수익률이 낮게 나타나는 경향이 있는데, 파리바게뜨는 안정적이면서도 결코 낮지 않은 수익률을 보이고 있다”고 창업시장의 파리바게트 창업 열기에 대해 분석했다.

파리바게뜨의 경우 프랜차이즈 시스템이 안정화되면서 가맹 희망자가 많아지는데도 불구하고 본사에서는 높은 수익률을 위해 신메뉴 개발과 유통과정 등의 간소화 등에 힘쓰고 있다는 설명이다.


더구나 파리바게뜨는 가맹점 모집광고 없이 입소문과 소개로 매장이 확산된 경우로써, 창업몰 선정 우수 프랜차이즈에도 꾸준히 선정되고 있는 프랜차이즈이기도 하다.

창업전문가 김종혁 팀장은, “파리바게뜨 창업을 문의하는 사람만 하루에도 수십 건이 넘는다”라며, “창업전문가를 통해 상권분석과 매출, 소비층 분석 및 전략만 제대로 할 수 있다면 노후 대비 시니어 창업이나 청년 창업, 여성 창업으로서도 큰 어려움 없이 운영이 가능할 것”이라고 전했다.

문의: 02)517-7755
출처: 창업할땐 창업몰 www.changupmall.com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