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형공장이야? 문화시설이야?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산업단지→복합단지’ 리모델링 방안 추진
문화와 여유가 담긴 복합단지 조성 활성화


아파트형공장이 복합문화단지로 조성되고 있어 눈길을 끈다. 공장만 있는 산업단지가 문화와 여유가 넘치는 복합단지로 탈바꿈하고 있다.

산업시설로 가득 차 삭막했던 산업단지가 쾌적한 근무환경은 물론 문화ㆍ휴식ㆍ녹지공간을 갖춘 복합단지로 새롭게 조성되고 있다. 실제로 지식경제부와 한국산업단지공단도 산업단지의 리모델링을 추진하면서 복합문화단지 조성을계획하고 있다.

최근 송도국제도시에 조성되는 아파트형공장(지식산업센터)으로 주목받고 있는 송도스마트밸리도 복합문화단지로 조성된다. 송도스마트밸리는 연면적이 약 29만㎡(63빌딩의 1.7배)에 이르는 복합단지형 지식산업 센터로 커튼월 방식의 복층유리 구조 및 세라믹 판넬 마감재를 사용한다.

뛰어난 단지 조경은 물론, 옥상정원을 특화해 휴식공간이 풍부하다. 또한 동간 거리를 충분히 확보하고, 약 4만여㎡ 오픈스페이스 공간을 조성했다.

단지 간 편리한 이동을 위해 특화 층을 마련함으로써 보행동선을 확보하고 근생시설 및 기숙사로의 접근성을 높일 계획이다. 최대 6.8m의 높은 층고와 초중량의 장비설치가 가능한 맞춤형 하중설계도 선보인다.

보육시설과 체력단련실 등 입주자 편의시설이 조성되고 법정대비 약 185%를 자랑하는 넉넉한 주차공간도 마련했다.

대부분의 내실에서 바다를 조망할 수 있다는 점도 돋보인다.

송도 스마트밸리에 입주할 수 있는 업종은 매우 다양하다. 제조업, 지식기반산업, 정보통신산업, 벤처기업 등 약 1000개 이상의 업종이 입주 가능해 사실상 입주제한이 없다는 점도 장점이다.

계약즉시 전매가 가능하다. 분양가는 3.3㎡당 360만원부터여서 저렴하다.

취ㆍ등록세 100% 면제, 재산세 및 종합토지세 5년간 50% 감면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계약금 10%, 중도금 무이자 대출, 잔금 납부시 분양대금의 70%까지 장기저리융자의 정책자금 활용 가능 등 금융지원도 풍부하다.

분양문의: 032-8585-085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