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중앙일보서울국제마라톤>풀코스·10km 참가자 오전 8시까지 집합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3면

▶집결 시간 및 장소

풀코스와 10km 참가자는 오전 8시까지 잠실종합운동장 앞 광장에 집결한다. 하프코스는 물품 보관을 끝내고 오전 9시30분까지 야구장 뒤편 광장에 모인다.

하프코스 참가자는 지하철 2호선을 이용해 6번 출구로 나오면 편리하다. 오전 8시부터 잠실종합운동장 네거리의 교통이 통제되는데다 9시30분 무렵부터는 10km 주자들이 골인하기 때문이다.

▶출발 시간 및 장소

풀코스와 10km 참가자는 8시30분 운동장 앞 광장에서 남문을 통해 이동, 운동장 네거리에서 풀코스는 9시, 10㎞는 9시10분에 출발한다. 하프코스는 9시50분에 서1문을 통해 이동해 10시30분에 출발한다.

▶물품보관 및 탈의실, 칩 반납소

풀코스와 하프코스 참가자는 잠실보조경기장에서, 10km 참가자는 종합운동장 2층 동쪽 데크에서 물품보관소(칩 반납소)를 운영한다. 정시 출발을 위해 출발시간 30분 전까지 물품 보관을 완료해야 한다. 물품보관 번호표는 등번호와 다르다는 점도 유의할 사항.

▶운동장 내부 주차 금지 및 운동장 네거리 교통통제

운동장 내부에는 대회 행사 차량 외에는 대회 당일 진입이 봉쇄된다. 또한 참가자들이 집결하는 광장과 인근 지역에는 전날부터 주차된 차량을 견인한다. 승용차 이용을 자제하고 불가피할 경우 탄천주차장을 이용해야 한다. 운동장 네거리는 오전 8시부터 교통이 통제된다.

▶기록측정

출발점인 운동장 네거리와 골인지점에 설치된 기록 측정용 매트를 통과해야 정확한 기록측정이 가능하다. 풀코스와 하프코스는 반환지점에도 기록측정 매트가 설치된다.

▶칩 반납

사용한 칩은 반드시 반납해야 한다. 칩 반납소에서 등번호에 반납 확인 도장을 찍어준다. 대회에 불참할 경우 칩은 반드시 등기우편으로 본사 마라톤 사무국에 반납해야 하고, 분실하면 2만원을 배상해야 한다. 칩을 반납하지 않거나 배상하지 않을 경우 향후 중앙일보 대회는 물론 조선일보·동아일보 마라톤에도 참가할 수 없다.

▶음료 및 급수 지점

10km 코스는 5km 지점에, 풀코스는 5km 지점부터 5km마다 급수대가 마련된다. 7.5km부터는 5km 단위마다 스폰지가 비치된다. 20km에는 바나나, 30km에는 초코파이, 35km에 다시 바나나가 제공된다. 하프코스는 급수 및 스폰지 지점을 풀코스와 함께 운영한다.

▶화장실

운동장 각 건물 내부에 있는 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으며 임시화장실은 광장과 출발지점에 마련된다. 레이스 중에는 주유소 화장실을 이용한다.

▶골인지점 및 완주메달·간식 수령

10km는 골인해 북쪽문을 통과한 후 우측으로 돌아 2층으로 올라가면 된다. 풀과 하프코스는 북쪽문을 통과해 보조경기장에서 수령한다.

▶시상식 및 기록게시

시상식은 낮 12시30분 종합운동장 본부석 앞 트랙에서 부문별로 실시한다.

완주한 참가자들의 기록은 중앙일보 마라톤 홈페이지(http://marathon. joins. com)에 대회 당일 저녁까지 게시할 예정이다. 기록증은 3주일 후까지 우편발송한다. 단체참가자는 대표자에게 일괄 발송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